포토북·스마트 가전제품·헬스케어 스마트밴드 등 연령별 맞춤형 아이템 ‘주목’

어린이날, 어버이날, 부부의 날 등 5월은 가정을 위한 기념일들이 넘치는 달이다. 날마다 어떤 선물을 해야 좋을지 사람들의 고민이 크다. 바쁜 일상 속 소홀했던 가족들에게 마음을 전할 수 있는 맞춤형 스마트 제품을 소개한다.

가정의 달 대표적인 선물 아이템으로 포토북이 인기를 끌고 있다. 최근 가족과 함께하는 야외할동이 잦아지며 카메라로 사진을 촬영하는 횟수가 증가했기 때문. 이에 멀리 떨어져 사는 부모님이나 가족에게 선물용으로 포토북을 선물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 한국후지필름은 1권의 포토북을 쉽게 제작하는 이어앨범 서비스와 직접 제작하는 해피북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한국후지필름의 포토북인 이어앨범은 수천 장으로 쌓인 사진들을 단 5분 만에 1권의 포토북으로 제작하는 서비스다.

중복되거나 흔들린 사진들을 선별하고 자동적으로 레이아웃을 구성해주는 편리한 이미지 오거나이저(Image Organizer) 기능이 특징이다.

사용자가 직접 사진을 편집하고 레이아웃을 구성할 수 있는 DIY형 포토북인 해피북(HAFi)도 운영 중이다.

▲ LG전자의 2015년형 가스레인지 5종은 편의성과 안전성이 향상된 제품이다.

5월 21일 부부간의 사랑을 표현하는 부부의 날, 각종 집안 행사로 힘들어하는 아내를 위한 선물로는 스마트 가전제품이 제격이다.

LG전자가 출시한 2015년형 가스레인지 5종은 편의성과 안전성에 모던한 디자인에 강점을 뒀다.

인체공학적 디자인을 적용해 조작부를 15도 눕혀 화력조절 부분 조작 시 손목 부담을 높였으며 스테인리스 마감처리, 3중 코팅 상판 적용으로 생활 기스도 예방한다. 또 온도 감지 센서와 화력 자동 제어 프로그램 접목으로 소화 발생 쉬운 음식물 조리의 경우에도 안정적 불꽃을 제공한다.

▲ 핏비트 차지 HR은 활동적인 사용자를 위한 스마트밴드 기능을 다수 갖춰 다이어트 등 운동을 하려는 이들에게 제격이다.

5월 18일 성년의 날을 앞둔 스무살 친구 또는 가족에게는 최근 유행하는 스마트밴드가 좋은 선물이 될 수 있다.

특히 스마트밴드는 건강을 도울 기능들이 다수 집약돼 있어 건강관리가 필요한 이들에게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다.

핏비트의 신제품인 핏비트 차지 HR은 활동적인 사용자를 위한 스마트밴드로 걸음 수, 이동거리, 칼로리 소모량, 계단 오른 층 수 등 일일 활동량 측정과 자동 수면 패턴 분석, 실시간 통화 알림 기능 등을 갖췄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