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개 국내 스타트업과 만물인터넷 솔루션 개발 협력..건강한 생태계 조성에 앞장

시스코 코리아는 지난 2013년 10월 인천 송도에 공식 개소한 ‘GCoE(Global Center of Excellence)’가 국내 만물인터넷 산업 활성화에 힘쓰고 있으며 현재 국내 만물인터넷 산업 활성화를 위한 핵심 센터로 주목받고 있다고 5월 7일 밝혔다.

시스코GCoE는 시스코가 전 세계 7곳의 주요 도시에서 운영하고 있는 만물인터넷 솔루션 혁신센터 중 하나로서 한국 송도에 소재한 센터를 지칭한다. 

시스코 GCoE는 개소한 이래 지난 1년 반동안 N3N, 넥스파, 나무아이앤씨 등 16개 국내 스타트업과 함께 만물인터넷 솔루션 개발을 위해 긴밀히 협력해 왔다. 

이 가운데 N3N과 협력해 ‘시스코 스마트+커넥티드 시티 오퍼레이션스 센터’ 솔루션을 세계 시장에 출시한 바 있다. N3N은 만물인터넷 시각화 및 관제시스템 개발 스타트업으로 지난해 시스코 글로벌 만물인터넷 펀드의 투자를 받았다.

▲ 시스코 GCoE 스마트시티 통합관제 센터 시연 모습.

이와 함께 시스코 GCoE는 개소 이후 2500여 명의 방문자를 대상으로 스마트 시티, 스마트 팩토리, 스마트 홈, 스마트 헬스케어 등 다양한 만물인터넷 솔루션을 시연, 만물인터넷 세상의 청사진을 제시하고 있다. 

시스코 GCoE는 솔루션 인큐베이션 프로그램을 통해 국내 스타트업과 파트너사의 비즈니스 및 기술 역량을 평가하여 자격요건을 충족할 경우 시스코의 인프라와 경험을 바탕으로 새로운 솔루션 개발을 위해 협력하는 등 지원을 다각화 해오고 있다.

정경원 시스코 코리아 대표는 “한국에는 차세대 혁신 엔진인 만물인터넷 시대를 앞당길 기회가 무궁무진하다”며 “시스코는 업계의 뛰어난 기업들과 협력해 경쟁력 있는 만물인터넷 포트폴리오 구축을 가속화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시스코 GCoE를 중심으로 우수한 국내 스타트업과 더욱 적극적으로 협력하여 만물인터넷 분야에서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방안을 꾸준히 모색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시스코는 한국 송도 외에도 캐나다 토론토,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 독일 베를린, 영국 런던, 스페인 바르셀로나, 일본 도쿄에서 만물인터넷 솔루션 혁신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