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컬 애플리케이션 적용.. 저전력 고화질 영상 데이터 제공

▲ 에이디링크가 AMD의 2세대 임베디드 APU를 탑재한 컴 익스프레스 모듈을 새롭게 출시했다.

에이디링크(ADLINK)가 2세대 AMD 임베디드 R시리즈 APU와 A77E FCH로 고성능 메디컬 영상 애플리케이션 기반의 뛰어난 전력 효율성을 자랑하는 컴 익스프레스 타입 6(COM Express Basic Size Type 6) 컴퓨터 온 모듈을 새롭게 출시했다. 

AMD R시리즈의 Express-BE는 네 개의 독립 디스플레이를 지원한다. 단일 시스템으로 별도의 그래픽 카드 없이 멀티스크린 기능도 지원한다. 

탑재된 AMD R-Series APU 기반의 라데온(Radeon) HD 7000G 시리즈 솔루션은 OpenCL과 다이렉트 컴퓨트(Direct Compute)를 통해 병렬 처리가 가능, 원활한 리소스 분배를 통해 고화질 영상을 제공한다.

이를 기반으로 초음파, X-ray/CT 검사, 내시경과 치과 치료를 위한 고급형 3D 시각화 장비와 같은 메디컬 애플리케이션에서 고화질의 정확한 영상 데이터를 제공한다.

Express-BE의 그래픽 출력에는 HDMI/DVI/DisplayPort를 지원하는 듀얼 채널 18/24-bit LVDS와 3x DDI 포트가 탑재됐다. 온보드 통합 그래픽, 멀트플렉스 PCI Express x16 그래픽 버스로 확장도 가능하다.

특히 에이디링크의 자체 SEMA(Smart Embedded Management Agent) 솔루션을 통해 온도, 전압, 전력 소비 및 기타 시스템의 자세한 활동을 장치에서 제어 가능하고 운영자가 실시간으로 비효율성 및 고장여부를 파악해 시스템 오류와 다운타임을 최소화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