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비교 사이트인 에누리 가격비교의 ‘오바마와 김정은의 아찔한 만남’ 바이럴 영상의 행보가 심상치 않다.

에누리닷컴은 지난 15일 자사가 공개한 바이럴 영상인 홍대 버스킹 영상이 큰 화재를 불러일으키고 있다고 밝혔다. 이 영상은 판도라 TV 페이스북 공개 이후 조회수 600만, 좋아요 6만, 공유 14만을 넘어서는 등 큰 흥행몰이를 하고 있다. 특히 주목해야 할 점은 국외 반응이 더욱 뜨겁다는 점이다.

▲ 에누리닷컴이 공개한 바이럴 영상인 홍대 버스킹 영상이 큰 화재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이 영상은 외국 언론에서도 화제의 뉴스로 다뤄졌다. 해외 유명 유머 사이트인 9GAG뿐 아니라 올크팝(Allkpop), 아시아 원(Asia One), 틴모이(TInMoi), 프라이데이 코리아(Friday Korea), 메르다카(Merdaka) 등 다수의 해외 매체들은 오바마와 김정은의 듀엣 공연을 보도하며, 비록 가상이지만 실제로 이런 상황이 오길 기대한다는 희망적인 메시지를 전했다.

국내 인터넷상에는 이미 오바마 홍대 버스킹 등의 제목을 지닌 당시 촬영 현장사진이 생생하게 돌아다니고 있다. 신선하고 재미있다는 평이 대다수다.

이번 영상은 미국과 북한의 화합이라는 평화적 상징을 표현하면서 국내의 종합몰, 오픈마켓, 소셜커머스를 모두 평화롭게 비교할 수 있는 쇼핑 솔루션이라는 에누리 가격비교의 지향점을 잘 표현하고 있는 영상이다.

한편, 페이스북에 공개된 오바마와 김정은의 바이럴 영상은 판도라TV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