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이 안심과 편의 기능을 강화한 신규 음성통화 부가서비스 2종인 ‘T안심콜’과 ‘T메모링 프리미엄’을 출시한다.

T안심콜은 하나의 휴대폰에 010 번호 외 추가로 050안심번호를 발급해 고객의 휴대폰 번호 노출 부담을 최소화하는 부가서비스다. T안심콜 고객은 010번호 노출 없이 주차, 택배, 인터넷 거래 등 목적에 따라 총 3개의 050안심번호를 활용할 수 있다. 050번호는 고객의 휴대폰 번호와 자동 연결되므로 고객은 실제로 사용 중인 휴대폰으로 언제 어디서든지 050번호로 오는 전화를 받는 것이 가능하다.

T안심콜의 가장 큰 강점은 개인 고객이 직접 안심번호를 관리하고 안심수신, 안심녹취, 간접통화 등 차별화된 특화 기능을 함께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 SK텔레콤이 안심과 편의 기능을 강화한 신규 음성통화 부가서비스 2종인 ‘T안심콜’과 ‘T메모링 프리미엄’을 출시한다.

안심 수신은 상대방과 통화연결 전에 음성멘트와 팝업알람으로 050번호로 걸려온 전화임을 알려주는 기능이다. 고객이 3개의 050번호를 사전에 목적에 맞게 분류해두면 수신 시 해당 전화가 어떤 목적으로 걸려온 것인지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안심 녹취는 통화내용을 스마트폰에 자동으로 저장하는 기능이다. 간접통화는 안심번호로 걸려오는 모든 전화를 음성사서함으로 자동 연결해, 고객이 직접 통화하지 않더라도 음성메시지를 통해 용건을 확인할 수 있다.

T안심콜과 함께 출시한 T메모링 프리미엄은 통화를 하기 전 미리 설정된 음성메모를 스타의 목소리로 들을 수 있는 메모 알람 서비스다. SK텔레콤은 지난 2014년 2월에 출시했던 T메모링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해 다양한 메모 콘텐츠를 드라마 ‘미생’ 출연배우들과 정경호, 김새론, 김소은 등 스타의 목소리로 제공토록 했다.

이 서비스는 다양한 용도로 활용 가능하다. 고객은 미리 설정한 가족, 지인의 기념일과 경조사는 물론, 명절이나 24절기 등 특별한 날을 안내받을 수 있다. 또 다이어트, 금연, 공부 등 본인의 의지만으로 달성하기 어려운 목표가 있을 때 꾸준히 목표를 되새길 수 있도록 알람 역할을 해 자기계발 노하우, 오늘의 명언 한마디, 솔로 탈출 비법 등 생활 속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기도 한다.

특히 미생 테마 메모링은 인기드라마인 미생의 배우인 임시완(장그래), 김대명(김대리), 신은정(선차장)의 목소리를 통해 사회초년생 가이드, 직장에서 살아남는 방법, 공감백배 워킹맘 팁(Tip) 등 직장생활과 관련된 노하우를 소개한다. 추후 테마 메모링은 트렌드에 맞춰 다양하게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현재 두 부가 서비스는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기반 스마트폰에서만 이용 가능하다. 추후 iOS를 추가로 지원할 예정이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