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윤덕권 키사이트코리아 대표이사.

키사이트테크놀로지가 한국애질런트에서 분사 이래 처음으로 맞는 올해를 재도약 원년으로 삼고 시장 리더십 강화에 나선다.

키사이트는 3GPP, IEEE, ETSI, GCF 등 관련 글로벌 표준기관과의 협업을 통한 새로운 기술 표준을 만들어가고 있으며 특히 지난해 8월 5G 포럼 맴버로 가입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전략적 분사를 통해 새로운 회사명으로 출발하는 키사이트의 1순위 목표는 R&D 조직을 기반으로 새로운 솔루션 제공에 집중하는 것이며 이를 기반으로 올해에는 무선통신, 모듈형, 소프트웨어와 솔루션 분야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키사이트는 R&D 부터 제조 생산, 운용, 사후서비스 분야에서 필요로 하는 전자 측정 장비, 시스템,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올해의 주력제품 

▲ 키사이트 모듈형 테스트 및 측정 솔루션.

키사이트 모듈형 테스트 및 측정 솔루션 
새롭게 출시한 모듈형 제품 및 솔루션 가운데에는 PXI 벡터 네트워크 분석기, 50 GHZ PXI 프로그래밍 가능한 스텝 감쇠기, 세계최초로 스윕방식과 FFT방식 2개를 모두 기본 사양으로 제공하는 PXI 신호 분석기, 새로운 AXIe 고속 광대역 임의 파형 발생기, RF 파워 앰프의 특성화와 테스트를 위한 PXI 레퍼런스 솔루션, 다중 채널 안테나 교정 레퍼런스 솔루션 등이 있다.

키사이트는 다양하고 새로운 형태의 모듈형 계측기와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출시함으로 고객의 다양한 요구와 빠르게 변하는 최신 테스트 요구사항에 빠르게 대응하고 있다.

 

▲ 키사이트 E7515A UXM 무선 테스터.

키사이트 UXM 무선 테스트 세트 
UXM은 획기적인 시스템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한 제품으로 사용이 편리한 터치스크린을 갖춘 업계를 대표하는 무선 테스트 솔루션이다. 4G와 그 이후의 환경에서 요구되는 기능 테스트 및 RF 설계 검증을 위해 설계된 최첨단 통합 시그널링 테스트를 제공한다. 3CC(Component Carrier) LTE-A를 지원해 LTE Category9에 대응하는 다운링크 450MHz 엔드-투-엔드 IP 데이터 전송속도를 제공한다.

 

▲ 키사이트 S-시리즈 오실로스코프.

키사이트 S-시리즈 오실로스코프 
키사이트의 차세대 오실로스코프 기술을 장착한 Infiniium S-시리즈 오실로스코프는 최대 8 GHz 대역폭에서 우수한 측정 성능을 제공한다. Infiniium S-시리즈 오실로스코프는 세계에서 가장 빠른 10-비트 ADC를 갖추고 있다. 기존의 8-비트 ADC와 비교할 때, S-시리즈는 4배 더 우수한 수직 축 분해능을 제공하여 신호 세부 사항을 더욱 정밀하게 볼 수 있도록 돕는다. 

또 프론트-엔드에 새롭게 적용된 low-noise 설계 방식으로 다른 벤치탑 오실로스코프보다 노이즈가 절반 이하로 감소했으며, 이로써 더 작은 신호의 변화를 측정할 수 있다. 10-비트 ADC, low-noise 프론트-엔드 설계 그리고 평탄한 주파수 응답 특성을 토대로 S-시리즈 스코프는 업계에서 가장 높은 8 이상의 ENOB(Effective Number of bits: 유효 비트 수)를 제공한다. 

 

▲ 키사이트 UXA 신호 분석기.

키사이트 UXA 신호 분석기 
키사이트 N9040B UXA는 업계 최고 수준의 위상 노이즈 성능뿐만 아니라 510MHz의 분석기능 및 실시간 대역폭을 제공한다. 또한 대형 디스플레이와 멀티터치 방식의 인터페이스와 결합해 찾기 힘든 광대역 신호에 대한 보다 넓고 깊은 측정을 제공한다.

레이더와 전자전(戰) 및 통신 시스템의 개발과 같은 최첨단 신호 분석이 필수적인 분야에서는 높은 위상 노이즈 성능을 요구한다. 키사이트 UXA는 고유의 로컬 오실레이터 (LO) 기술 기반으로 1GHz 및 10kHz 오프셋에서 -136dBc/Hz의 위상 노이즈를, 10GHz 및 100kHz 오프셋에서는 -132dBc/Hz의 위상 노이즈를 달성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