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내쇼날인스트루먼트(이하 한국NI)가 오는 4월 23일 양재 엘타워에서 ‘NI 테스트 기술 포럼 2015’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NI 테스트 기술포럼 2015에서는 최신 기술 트랜드인 산업용 IoT시대의 무선통신, 5G, 전장부품의 3개의 트랙으로 구성, 업계에서 요구하는 테스트 솔루션과 최신 기술을 다룰 예정이다. 

무선통신 트랙에서는 IoT 트렌드에 맞춰 새롭게 등장하고 있는 무선 통신을 기술을 소개하고 최신기술을 탑재한 디바이스, 반도체 칩&모듈, 핸드셋까지 신뢰성과 비용절감을 동시에 이룰 수 있는 다양한 테스트 기술을 논한다. 

5G트랙에서는 NI 소프트웨어 정의 라디오(SDR) 솔루션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연구 사례 과정을 다룬다. 새로운 물리 계층, mmWave, Massive MIMO, 전이중 통신 등 5G 유망 기술들을 단순히 이론 또는 시뮬레이션만이 아닌 산업에서 요구하는 실시간 프로토타이핑 구현 방안을 다룰 예정이다.

전장부품 트랙에서는 미래형 자동차의 기술과 테스트 기법, 부품의 이해와 테스트 적용사례를 통해 자동차 부품 평가기법을 확인할 수 있다. 더불어 NIWeek 2014에서 진행된 글로벌 스튜던트 디자인 컴피티션(GSDC)에서 전 세계 3250개의 팀 중 2위를 수상한 카이스트 심현철 교수가 직접 차세대 무인 자율주행 차량 핵심 기술과 트렌드를 공유한다. 

이번 테스트 포럼에서는 전문 어플리케이션 엔지니어의 데모시연 및 제품 상담이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무료로 진행되는 본 행사는 4월 22일 수요일까지 등록 희망 접수를 받는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ni.com/korea/events/testforum)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