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릿와이어리스솔루션즈(이하 텔릿)가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 IoT 전시관을 운영한다.

미래창조과학부가 사물인터넷(IoT) 시장 창출과 조기 확산을 위해 상반기 중 전국 17개 창조경제혁신센터에 IoT 실증단지를 조성하고 있는 가운데 KT와 경기도가 판교에 건립한 한국형 창조경제 모델의 확산 거점인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가 지난 달 30일 출범했다.

▲ 텔릿이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 IoT 전시관을 운영한다.

텔릿은 경기창조혁신센터에 2G, 3G, 4G 자동차 및 산업용 레벨의 셀룰러 모듈, 근거리 무선 모듈, 위치 정보 수신기(GPS/GNSS) 등 다양한 무선통신 기술과 클라우드 및 커넥티비티 서비스를 상시적으로 전시하고 창의적 아이디어를 보유한 국내 기업들이 IoT 제품과 서비스를 사업화할 수 있도록 컨설팅 서비스를 지원한다.

IoT 관련 아이디어를 빠르고 쉽게 제품으로 출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원스탑(ONE STOP), 원샵(ONE SHOP) 특화 솔루션도 이곳에서 확인 가능하다. IoT 솔루션 개발 기업들은 셀룰러, 근거리, 무선 모듈 제품에서부터 모바일 네트워크 및 클라우드 기반의 애플리케이션 개발 및 통신을 지원하는 서비스 모델인 엠투엠에어(m2mAIR) 서비스를 통해 개발에 드는 시간과 노력,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김호상 텔릿 한국 및 일본 영업 총괄 상무는 “창조경제혁신사업에 협력하여 창의적 아이디어를 보유한 국내 기업들이 궁극적으로는 IoT 제품과 서비스를 사업화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며 “그의 일환으로 마련된 경기창조혁신센터 전시관에서는 관련 아이디어를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춘 제품으로 출시할 수 있도록 컨설팅도 함께 진행해 국내 IoT 생태계를 조성·확대시키는데 일조할 것”이라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