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이 자사의 기업용 PC 통합보안 제품인 ‘V3 인터넷 시큐리티 9.0(V3 Internet Security 9.0, 이하 V3 IS 9.0)’이 글로벌 보안제품 성능평가 기관인 AV-TEST에서 1, 2월에 실시한 테스트의 인증 기준을 충족해 AV-TEST 인증을 획득했다.

올해 첫 평가인 이번 테스트는 전 세계 주요 업체의 26개 보안 솔루션을 대상으로 윈도우 8.1환경에서 진행됐다. V3 IS 9.0은 진단율(Protection), 성능(Performance), 오진 및 사용 편의성(Usability)의 3가지 영역에서 인증 기준을 충족해 인증을 획득했다.

특히 진단율 부문에서 실제 환경에 가까운 리얼월드(real-world) 테스트에서는 평균 95%, 기관이 선택한 대표 샘플 기반 테스트인 프리밸런트(prevalent) 테스트에서는 평균 100%의 진단율을 기록했다고 안랩 측은 밝혔다.

안랩의 V3 IS 9.0은 클라우드 기술인 안랩 스마트 디펜스(AhnLab Smart Defense) 기반의 강력한 악성코드 탐지 기능과 행위기반 진단 및 평판기반 진단 등을 제공하는 다차원 분석 플랫폼을 탑재해 높은 악성코드 대응력을 제공한다. 또 엔진 크기와 검사 시 PC의 시스템 부담을 대폭 감소시키고 한층 빠른 검사 속도를 제공한다. V3 IS 9.0은 자사의 기존 제품인 V3 IS 8.0에서 한층 업그레이드 된 제품이다.

한편 안랩은 지난 2014년 9월부터 V3 IS 9.0으로 AV-TEST에 참가해 꾸준히 인증 획득을 이어오고 있다. 또 모바일 보안 제품인 V3모바일도 AV-TEST에 2013년 1월 첫 테스트 참가한 이후 3년 연속 최고 성적으로 인증을 획득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