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르딕세미컨덕터(이하 노르딕)가 자사의 nRF51822 SoC(Systems-on-Chip)를 채택한 써드파티의 블루투스 스마트 조명 제어 플랫폼이 경쟁사의 블루투스 스마트 솔루션에 비해 5배 빠른 메쉬 네트워킹 성능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 플랫폼은 유럽의 조명 전문기업인 카삼비테크놀로지스(이하 카삼비)가 개발한 솔루션이다.

카삼비는 블루투스 스마트 및 2.4㎓ 전용 듀얼 무선 프로토콜 아키텍처를 갖춘 노르딕의 nRF51822 SoC를 블루투스 스마트 조명 제어 플랫폼의 무선 기술로 적용하고 있다.

카삼비의 블루투스 스마트 조명 제어 플랫폼은 표준 조명 기구나 LED 스마트 전구 및 드라이버 안에 직접 통합이 가능하고 어떠한 새로운 배선이나 스위치, 디바이스 또는 네트워크 및 조명장치 등이 필요치 않다. 별도의 설정 없이 카삼비-지원 LED 전구에 연결하거나 블루투스 스마트 레디(Bluetooth Smart Ready) 스마트폰이나 태블릿과 페어링함으로써 직관적인 유저 인터페이스를 갖춘 앱을 이용해 조명을 제어한다.

▲ 카삼비는 블루투스 스마트 및 2.4㎓ 전용 듀얼 무선 프로토콜 아키텍처를 갖춘 노르딕의 nRF51822 SoC를 블루투스 스마트 조명 제어 플랫폼의 무선 기술로 적용하고 있다.

노르딕 측은 자사의 SoC를 이용함으로써 카삼비의 블루투스 스마트 조명 제어 플랫폼이 최대 2Mbps 순수 무선 데이터 전송속도를 통해 조명장치와 전구 간의 내부 네트워크 통신을 위한 최적의 2.4㎓ 전용 무선 기술로 전환하고 더 높은 비트-레이트의 메쉬 네트워크 성능으로 달성할 수 있게 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노르딕의 nRF51822 SoC를 기반으로 한 메쉬 네트워크 조명 플랫폼은 설치가 쉽고 사용이 간단하며 경제적인 스마트 조명을 구현할 수 있을 뿐 아니라 LED 스마트 전구나 드라이버는 물론, 조명장치에 직접 통합이 가능하다는 특징을 지닌다.

▲ nRF51822 SoC는 메쉬 네트워크 조명 플랫폼의 쉬운 설치, 간단한 사용, 경제적인 스마트 조명 구현을 돕는다.

nRF51822 SoC는 ULP 무선 접속에 최적화된 블루투스 스마트 및 2.4GHz 전용 무선 솔루션이다. 2.4㎓ 무선 멀티 프로토콜 및 32bit ARM 코어텍스(Cortex) M0 프로세서, 최고 256KB의 플래시 메모리와 최고 32KB의 RAM(Random Access Memory)을 통합하고 있다.

또 독창적이면서도 강력한 nRF8122 SoC의 소프트웨어 아키텍처는 무선 프로토콜 소프트웨어(스택)와 유저 애플리케이션 코드를 분리하고 있기 때문에 각 기능을 독립적으로 구현할 수 있어 최상의 유연성과 개발 용이성을 제공한다.

티모 파칼라(Timo Pakkala) 카삼비 CEO는 “우리 솔루션의 메쉬 네트워크 성능은 현재 마켓에서 제공되고 있는 다른 경쟁사 블루투스 스마트 메시 네트워킹 솔루션에 비해 최소 5배 정도 뛰어나다”며 “이는 노르딕의 독보적인 듀얼 무선 프로토콜 아키텍처 기반의 nRF51822 SoC 덕분”이라고 전했다.

이어 “노르딕의 nRF51822를 채택함으로써 두 분야에 적합한 최상의 솔루션을 구현할 수 있었다”며 “이는 블루투스 스마트 무선 기술에 대한 호환성 및 사용 편의성, 소비자 유용성 등을 모두 제공하는 것은 물론, 이러한 애플리케이션에서 최상의 메쉬-네트워킹 성능을 제공하도록 설계된 애플리케이션에 특화된 최적의 2.4㎓ 전용 무선 프로토콜을 지원한다”고 덧붙였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