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의 모바일 콘텐츠 생산 플랫폼인 포스트가 ‘스타 에디터 발굴’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스타 에디터 발굴은 일반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내달 30일까지 진행되는 프로젝트다. 이용자들은 응모 기간 내 PC나 모바일을 통해 자신만의 포스트를 작성하고 응모 부문을 태그로 입력함으로써 이번 프로젝트에 쉽게 참여할 수 있다.

이번 프로젝트는 총 5가지 부문으로 응모 가능하다. ▲누구나 차근차근 따라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 하우투(HOWTO) 부문, ▲팁이 될만한 유용한 정보를 알려주는 꿀팁 부문, ▲잘 알려지지 않은 지식을 전해주는 틈새 부문, ▲진행 기간 내 이용자들에게 좋아요를 가장 많이 받은 좋아요 부문, ▲기간 내 구독자를 가장 많이 모은 팔로워 부문이다.

네이버는 이번 프로젝트에서 선정된 에디터들이 향후 포스트의 스타 에디터로 성장할 수 있도록 6개월여 동안 창작 지원금과 네이버 첫화면 노출 등을 비롯한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

현재 네이버 포스트는 각 분야의 고수들이 포스트 에디터로 활동하며 다양한 스펙트럼을 가진 정보를 담아내고, 이용자들이 포스트에서 자신이 원하는 정보를 정확히 찾을 수 있도록 포스트를 태그 기반 서비스로 개편하는 중이다. 더불어 개인의 관심사와 정보를 모바일이나 PC로 손쉽게 작성하고 모바일에서 유려하게 보여질 수 있도록 돕는 다양한 툴도 개발하고 있다.

김승언 포스트TF장은 “네이버는 이용자들이 갖고 있는 각자의 취향, 관심사, 지식들이 모바일에 최적화된 콘텐츠로 만들어졌을 때 갖게 되는 가치에 주목하고 있다”며 “누구나 갖고 있는 자신만의 전문성이 존중 받을 수 있는 모바일 서비스로 포스트를 개편하고 이번에 발굴된 포스트 에디터들과 함께 성공적인 사례를 만들어가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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