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가 지식백과 서비스에 2만여 개의 백과형 영상들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는 동영상 백과 카테고리를 신설했다.

동영상 백과는 기존 네이버 지식백과가 보유한 9000여 개의 영상과 지난해 12월 제휴를 맺은 EBS의 1만2000여 개의 콘텐츠로 구성됐다. EBS의 교육 동영상은 수학, 과학, 사회, 예체능, 의학 정보 등 다양한 분야를 담고 있다.

▲ 네이버가 지식백과 서비스에 2만여 개의 백과형 영상들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는 동영상 백과 카테고리를 신설했다.

동영상 백과는 별의 일생, 폐의 구조와 기능, 중력에 대한 이해 등 텍스트보다 영상으로 이해가 쉬운 주제들을 집중적으로 다뤄 이용자의 간편한 지식 습득을 돕는다. 다이어트, 기타 코드 운지법 등 실용적인 정보도 포함됐다.

또 이용자는 네이버 지식백과뿐 아니라 TV캐스트 내 네이버 지식백과 채널에서도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김종환 네이버 사전셀장은 “이번 동영상 백과 신설로 부가적인 수단이 아닌 그 자체로 충분히 백과사전의 의미가 있는 영상들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게 됐다”며 “디지털 시대를 맞아 네이버 지식백과는 앞으로도 동영상, 이미지, 사진 등으로 이루어진 멀티미디어 백과 콘텐츠 구축을 보다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네이버 지식백과는 지난해 11월 KBS와 업무 협약을 맺고 누들로드, 요리인류 등을 제작한 KBS의 음식 전문 촬영팀과 세계 음식 멀티미디어 백과(가칭)를 공동 제작하는 등 멀티미디어 백과 콘텐츠 구축을 강화하는 중이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