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콘랩스(Silicon Labs)가 블루기가 테크놀로지(Bluegiga Technologies Oy)를 최근 인수했다고 발표했다. 핀란드 에스포(Espoo)에 기반을 둔 블루기가는 사물인터넷(IoT)에 적합한 단거리 무선 커넥티비티 솔루션과 소프트웨어를 공급하는 업체다.

블루기가의 무선 포트폴리오에는 산업 자동화, 가전제품, 오디오, 자동차와 피트니스 시장을 위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맞는 초저전력 블루투스, 스마트, 블루투스 클래식, Wi-Fi는 물론 소프트웨어 스택, 개발 툴, 소프트웨어 개발 킷(SDK)이 포함됐다.

실리콘랩스는 이번 인수를 통해 IoT 기반 무선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대폭 확장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시장에서 검증된 블루기가의 블루투스 및 Wi-Fi 모듈, 소프트웨어 스택 및 개발 툴은 실리콘랩스의 802.15.4 ZigBee 및 스레드(Thread) 메쉬 네트워킹 소프트웨어, 초저전력 서브-GHz 솔루션, 무선 MCU 및 트랜시버 제품군을 보완한다.

타이슨 터틀(Tyson Tuttle) 실리콘랩스 CEO는 “실리콘랩스의 무선, 마이크로컨트롤러, 센서 포트폴리오가 사물인터넷 시장을 견인하는 원동력”이라며 “블루기가의 무선 모듈이 추가됨으로써 고객사에게 간단한 방법을 새롭게 제시할 수 있고, 개발자들은 자신들의 설계에 무선 커넥티비티를 쉽게 추가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인수 이후 실리콘랩스는 핀란드 에스포의 무선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기술 개발 센터를 지속적으로 운영해 갈 방침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