퀀텀이 2월 3일 선교교육 전문 방송국인 CGNTV(www.cgntv.net)의 방송 콘텐츠 관리 및 아카이브 시스템 구축을 위해 대용량 콘텐츠 아카이빙 솔루션인 스토어넥스트(StorNext) 파일 시스템과 AEL 6000을 공급했다고 밝혔다.

CGNTV(Christian Global Network Television)는 지난 2000년 온누리교회가 설립한 선교교육 전문 방송국으로 2000년 10월 인터넷 방송을 시작해 2005년 3월 29일에 위성방송으로 전환했다. 현재 한국 채널(다국어)을 비롯해 미주, 일본, 중문 채널이 각 지역(미국 LA, 일본, 대만)에서 현지 시간에 맞춰 별도로 24시간 방송된다. 또한 연령대별과 주제별 프로그램들을 모바일 방송 서비스로도 제공하고 있다.

CGNTV는 그간 대용량 콘텐츠를 기존의 아날로그 테이프에 보관해오며 분실·사고 등 관리의 어려움과 오랜 반복 사용으로 인해 보관 영상물의 품질 및 화질 저하 등의 문제가 발생됐다.

이를 위해 CGNTV는 지속적으로 늘어나는 방송 데이터들을 안전하게 보관하고 테이프에 저장된 전체 방송 콘텐츠를 활용도에 따라 디지털 파일과 테이프에 분산하여 저장할 수 있도록 아카이브 시스템 구축에 나섰다.

이에 빠른 확장성과 편리성, 장애 발생 시 빠른 기술 지원 서비스 제공과 장기간 데이터 저장을 위해 높은 안정성을 제공하는 지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최종적으로 퀀텀의 대용량 콘텐츠 아카이빙 솔루션인 스토어넥스트(StorNext) 파일 시스템과 스토어넥스트 AEL 6000을 도입하기로 결정했다.

CGNTV는 스토어넥스트 파일 시스템 및 스토리지 매니저와 스토어넥스트 AEL 6000의 어드벤스드 리포팅 기능을 사용해 디지털 데이터의 활용 현황에 대한 보다 구체적인 분석을 진행하고 철저한 데이터 관리 및 활용 정책을 수립하고 장기적인 관점에서 비용 절감 및 관리 효율성을 높이는데 주력할 계획이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