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와콤이 전국 신세계백화점의 전자문서시스템에 와콤의 액정 태블릿 DTU-1031 76대를 전면 도입하면서 전자서명 시행 및 페이퍼리스 문서 관리를 통한 스마트 업무 환경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신세계백화점은 이를 통해 유통업계 최초 서비스 전 부문에 전자문서시스템 및 전자서명 솔루션을 통한 고객 서비스용 각종 동의서 서류의 전산화 구축에 성공했다.

최근 서류 작업 체계를 대폭 간소화해 효율적인 업무처리와 고객대응 서비스를 개선하는 페이퍼리스 시스템 구축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신세계백화점은 유통업계 최초로 서비스 전 부문에 전자서명 솔루션을 통한 완성도 높은 전자문서 시스템을 구축해 빠른 업무처리와 관리 비용절감, 고객 편의성 및 개인정보의 보안을 높이며 고객들의 신뢰를 얻고 있다.

DTU-1031은 전자 문서를 화면에 띄워 문서를 확인하고 와콤 고유 특허인 무선 무건전지 펜으로 전자 서명을 할 수 있는 액정 태블릿이다. 10.1인치의 고해상도 LCD 컬러 디스플레이가 장착돼 A4사이즈와 레터(Letter) 사이즈 크기의 문서를 최소한의 스크롤링으로 편리하게 해주며 카운터나 매장에서 서명용으로 사용하지 않을 때는 슬라이드 쇼나 영상 광고 등의 다른 용도로도 활용 가능하다. 필압 감지, 무건전지 와콤 펜은 서명 과정에서 사용자에게 자연스러운 필기 경험을 제공한다.

특히 가볍고 콤팩트한 사이즈로 테이블 위 공간 활용에도 유리하며 일반 모니터와 동일한 기능을 할 수 있어 주로 유통업계, 호텔, 멤버십 고객센터와 같은 기업/기관에서 고객 응대용 전자문서 솔루션으로 활용하기에 적합하다.

서석건 한국와콤 대표는 “전자서명법 개정과 함께 종이 계약서를 전자문서로 대체하는 전자문서시스템 구축이 많은 기업, 기관을 넘어 유통업계까지 확산되는 추세”라며 “필압 감지 펜으로 누구나 쉽게 전자 서명 및 필기가 가능한 와콤의 액정 태블릿은 다양한 행정업무의 문서 작성, 보존 등 업무효율과 관리비용을 향상시켜 주는 최고의 도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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