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인 정보공유로 위치정보 음성 서비스 제공

소니스트가 시각장애인을 위한 기능성 앱인 ‘커뮤니티 맵핑’을 출시했다.

커뮤니티 맵핑은 시각장애인의 길 찾기 및 보행에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개발된 기능성 애플리케이션이다. 일반인은 시각장애인에게 도로 정보를 공유해 주고 시각장애인은 일반인이 공유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받아 음성으로 길 안내를 받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커뮤니티 맵핑의 사용법은 간단하다. 일반인이 신호등을 앱으로 촬영해 서버에 등록하면 된다. 등록된 정보는 시각장애인 사용자에게 실시간으로 제공되고 신호등 정보를 입력한 일반인 사용자는 할인 쿠폰을 보상으로 지급받는다. 이 쿠폰은 주변 상권에서 언제든지 사용할 수 있다.

시각장애인이 커뮤니티 맵핑을 실행하면 GPS를 통해 자동으로 주변 지역이 특정되고 일반인 사용자가 공유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장애인과 신호등간의 거리가 실시간으로 음성 출력된다. 이를 통해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는 것이다.

일반인 사용자는 신호등을 촬영해 시각장애인과 신호등 위치 정보를 공유하고 시각장애인은 커뮤니티 맵핑을 통해 보행 편의를 제공받으며 GS25 편의점은 공익적인 활동을 해주는 일반인 사용자들에게 할인 쿠폰을 발행함으로써 사용자간 상호 이익이 되는 시스템을 만들어 나가는 것이 커뮤니티 맵핑의 핵심이다.




▲ 김경태 소니스트 대표.





김경태 소니스트 대표는 “커뮤니티 맵핑은 위치 정보 서비스를 시각적인 데이터만으로 제공하던 기존 앱과 달리 음성 데이터로 제공해 시각장애인의 보행에 도움을 준다”며 “이 앱을 통해 대기업과 중소 벤처기업의 동반성장을 도모하고 시각장애인들을 위한 사회적 안전망 확립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경태 소니스트 대표는 현재 경운대학교 모바일공학과 3학년 재학중이며 1994년생(만20세)으로 국내 최연소 법인 벤처기업인이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