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보드차트 이어 가온차트 반영되는 유일한 SNS ‘공신력’ 인정받아



최신 가요 트렌드를 발빠르게 만날 수 있는 가온차트의 소셜차트가 더욱 정교하고 공정해진다.

트위터코리아가 한국음악콘텐츠산업협회와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올해부터 가온 소셜차트에 트위터의 트윗량을 공식 반영하기로 합의했다.

가온 소셜차트는 음반과 음원 판매 순위만으로는 보여줄 수 없는 최신 트렌드를 보여준다는 점에서 많은 팬들과 가요 관계자들로부터 가장 중요한 차트 중 하나로 여겨지고 있다. 이번 제휴를 통해 어떤 노래에 대해 대화하고 어떤 노래들이 리트윗 되는지를 공식 순위에 반영한다는 계획이다.

가온 소셜차트에 반영되는 트위터 자료는 트위터의 자체 알고리즘을 통해 분석된다. 해외 팬들의 반응까지 반영하기 위해 모든 곡과 가수는 국문과 함께 영문 트윗도 포함된다.

최광호 한국음악콘텐츠산업협회 사무국장은 "트위터와의 MOU 체결은 최신 트렌드의 실시간 반영과 차트의 공정성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는 계기가 됐다"며 “향후 가온 소셜차트가 국내외 K-POP 팬들의 반응을 빠르게 살필 수 있는 창구이자 K-POP 한류의 선봉장으로서의 역할을 공고히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소영선 트위터코리아 대표는 "트위터는 최신 가요의 실시간 인기 지표를 가장 빠르게 살펴볼 수 있는 공간"이라며 "가온 소셜차트에 반영되는 유일한 글로벌 SNS로서 미국 빌보드차트와 마찬가지로 우리나라에서도 트위터의 공신력 있는 빅데이터 자료가 활용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