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조사기관 VDC가 상용 RTOS 시장과 일반 임베디드 OS,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에 적용되는 관련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2013년 글로벌 시장 현황을 조사해 최근 발표했다. 이번 보고서에서 윈드리버(www.windriver.com)가 임베디드 실시간 운영 시스템인 RTOS(Real-Time Operating System)와 임베디드 리눅스 시장을 리드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VDC 조사 결과에 따르면 윈드리버는 RTOS 시장을 대표하는 VxWorks를 비롯한 관련 제품 포트폴리오 및 서비스를 바탕으로 지난 수 년간 이 시장을 주도해 왔다고 언급했다. 또한 VDC는 윈드리버 리눅스가 상용 임베디드 리눅스 시장에서 6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윈드리버는 실제 출하량 기준으로 전세계에서 가장 높은 시장 점유율을 기록하며 임베디드 OS 시장에 있어서 실시간 운영 시스템인 RTOS와 임베디드 리눅스 시장 모두에서 리더십을 인정받았다.

VDC의 크리스 로멜(Chris Rommel) 부사장은 “시장에서 소프트웨어의 복잡성이 급속하게 심화되고 있으며, 특히 사물인터넷, 네트워크 기능 가상화(NFV) 어플리케이션과 같은 새로운 도전 과제들이 등장하고 있다”며 “윈드리버는 여러 다양한 산업 영역과 애플리케이션을 포괄하는 총체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기반으로 시장에서 지속적으로 리더십을 유지해 오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