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웍스코리아(www.mathworks.co.kr, 이하 매스웍스)가 12월 17일 지멘스 자동화 시스템(Siemens Automation Systems)과 시뮬레이션 및 모델 기반 설계(Model-Based Design)에서의 협력 관계를 강화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력을 통해 앞으로 제어 엔지니어는 시뮬링크(Simulink)에서 코드를 생성해 지멘스 ‘SIMATIC S7’ 모듈식 PLC 컨트롤러 및 ‘SIMATIC WinAC RTX’ 소프트웨어 컨트롤러에 배포 가능하다.

이를 통해 시뮬레이션을 통해 고급 제어 전략을 설계 및 시험할 수 있어 PLC 하드웨어에서 추가 검증을 수행하기에 앞서 개념을 확인하는 일이 가능하다. 이러한 통합을 지원하기 위해 지멘스는 매스웍스 커넥션즈 프로그램 (MathWorks Connections Program)에 참여했다.

모델 기반 설계를 사용하면 시뮬레이션을 통해 중요하고 복잡한 제어 함수를 검증할 수 있다. 개념상의 오류를 초기단계에서 감지해 장치 하드웨어에 알고리즘을 구현 전 수정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개발 시간이 단축되고 좀 더 효율적으로 생산을 시작할 수 있어 프로젝트 전반에서 비용이 감소한다.

매스웍스 시뮬링크 PLC Coder는 IEC61131-3 규격의 SCL(구조화 제어 언어) 코드를 생성한 후 SIMATIC S7-300 및 S7-400용 STEP 7 V5.5 엔지니어링 시스템 및 최신 세대 SIMATIC S7-1200 및 S7-1500 컨트롤러용 TIA Portal 엔지니어링 프레임워크에 통합된 STEP 7으로 전송할 수 있다.

매스웍스의 산업 자동화 및 기계 산업 부문 필립 월너(Philipp Wallner)는 “기계 및 자동화 산업에서 시뮬레이션 및 자동 코드 생성을 사용하여 산업 컨트롤러 프로그래밍을 보완하는 제어 엔지니어가 갈수록 늘어나는 만큼, 아이디어를 빠르게 구현하고 혁신을 더욱 폭넓게 선도하는 데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