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 애플리케이션에 보안·안정성·속도 제공하는 기술 수요 높아질 듯


아카마이가 기업들의 인터넷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 사용 실태에 관한 연구 결과를 최근 발표했다. 아카마이와 게이트포인트 리서치(Gatepoint Research)가 공동으로 실시한 이번 조사는 기업의 IT 의사 결정자 35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번 연구 결과에서 전체 응답자의 43%가 향후 대다수의 기업 애플리케이션을 인터넷을 통해 운영할 계획인 것으로 나타났다.

응답자의 50%는 현재 인터넷을 통한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 운영률이 20%이하라고 답변했다. 하지만 이와 함께 43%의 응답자들이 내년에는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을 인터넷을 통해 운영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조사 대상자의 65%는 포춘지 선정 1000대 기업에 속해 있으며 비즈니스 및 금융 서비스, 제조, 의료, 통신 및 운송을 포함한 다양한 산업 분야에 걸쳐 분포돼 있다. 또 응답자의 절반에 가까운 46%는 소비자의 5분의 1 이상이 미국 이외의 나라에 있는 글로벌 기업이다.

이번 연구를 통해 기업들이 얼마나 빠르게 인터넷 기반의 애플리케이션 구축에 나서고 있는지에 대한 현황과 동시에 기업들의 우려 또한 확인할 수 있다. 일례로 응답자의 87%는 인터넷 기반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 운영의 첫 번째 우려사항으로 보안을 꼽았다. 이어 성능이 66%, 신뢰도가 45%를 차지했다.

마이크 아퍼간(Mike Afergan) 아카마이 웹경험 사업부 수석 부사장은 “오늘날의 기업들은 세계화, 재택근무, 모빌리티 등의 새로운 트렌드에 뒤쳐지지 않기 위해 인터넷 기반 애플리케이션으로 계속해서 이동하고 있다”며 “이번 연구 결과로 웹 애플리케이션에 강력한 보안, 안정성 및 속도를 제공하는 기술에 대한 수요가 늘어날 것”이라고 예측했다.
이어 그는 “IT 의사 결정자들은 인터넷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의 장점을 극대화시킬 수 있는 방법을 지속적으로 찾고 있다. 정보에 대한 글로벌 액세스가 가능하며 생산성을 궁극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는 아카마이의 보완적인 솔루션은 이러한 의사 결정자들의 수요를 충족시켜준다”고 말했다.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전략 동향’ 연구의 추가적인 결과는 다음과 같다.
▲ 인터넷을 통해 실행되는 가장 일반적인 애플리케이션: 웹 사이트 및 웹 애플리케이션(71%), 이메일(57%), 콘텐츠 및 공동 작업 사이트, 포털(51%), 모바일 또는 모바일 웹 백엔드 애플리케이션 (46%), 전자학습 (47%)

▲ 계획된 투자의 관점에서 응답자들의 주요 관심은 빅데이터로 나타났다. 전체 응답자의 55%는 2014년 투자의 상위 영역에 빅데이터가 있다고 응답했다.
- 그 외에 2014년도 주요 투자 영역은 다음과 같다: 모바일 또는 모바일 웹 백엔드 애플리케이션 (39%), 웹사이트 또는 웹 애플리케이션(34%), 콘텐츠 및 협업 사이트 및 포털 (34%), 재해 복구 및 백업 서비스 (26%), 고객 관계 관리 (CRM) (28%)

▲ 응답자의 96%는 모바일 기기의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 사용자를 고용했고 22%는 그들의 사용자의 반 이상이 모바일을 통해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에 접속한다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