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www.infineon.com, 이하 인피니언)가 TO-247 패키지의 변형 제품인 TO-247 4핀 Kelvin-Sense 패키지를 새롭게 출시했다.

인피니언이 출시한 새로운 패키지는 높은 효율이 필요한 애플리케이션에서 높은 전력 밀도와 공간 절약에 대한 요구를 충족시킨다. 인피니언은 TRENCHSTOP 5 IGBT와 Rapid 다이오드 기술에 혁신적인 TO-247 4핀 패키지를 결합함으로써 이전에는 불가능했던 효율 수준을 달성하였다.

PFC와 20kHz 이상에 이르는 인버터 스테이지 스위칭을 이용하는 UPS(Uninterruptible Power Supplies), 데이터 센터, 통신 장비 등의 애플리케이션에 이 새로운 패키지 제품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4핀 구성으로 Kelvin-Sense 연결은 게이트 구동 루프의 이미터 인덕턴스를 크게 낮출 수 있다. IGBT 이미터로 추가적인 핀을 제공함으로써 이를 드라이버의 기준 전위로 이용할 수 있다.

4핀 제품을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이 스위칭 주파수를 높여서 전력 밀도를 향상시키고 시스템 비용을 낮출 수 있다. TRENCHSTOP 5 IGBT와 Rapid 다이오드 기술을 적용한 TO-247 4핀 제품과 표준적 TO-247 3핀 제품을 비교했을 때 이 새로운 패키지는 20퍼센트 더 낮은 턴오프 손실과 15퍼센트 더 낮은 턴온 손실을 달성한다. 그럼으로써 전반적인 스위칭 손실을 20퍼센트 가량 낮추어 뛰어난 효율을 달성한다.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의 IGBT 및 SiC 전력 디스크리트 담당 마케팅 이사인 롤랜드 스틸(Roland Stele)씨는 “TO-247 4핀 패키지는 이미 뛰어난 TRENCHSTOP 5 기술을 더욱 더 강화하고 있다. 최대의 효율과 높은 전력 밀도를 필요로 하는 고객들이 이 패키지 제품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새로운 TO-247 4핀 디스크리트 IGBT 제품은 현재 샘플을 공급 중에 있으며 TO-247 3핀 패키지와 TO-247 4핀 패키지를 편리하게 비교해 볼 수 있는 데모 보드를 제공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