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랩스(www.silabs.com)가 전 세계 컨슈머와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을 겨냥한 컴팩트 사이즈의 PCI Express(PCIe) 호환 클럭 제너레이터(모델명: Si50122)를 최근 공개했다.

Si50122 클럭은 실리콘랩스의 저전력 PCIe 및 CMEMS 기술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친에너지적 크리스탈리스(crystal-less) 타이밍 솔루션을 제공한다. Si50122는 실리콘랩스의 CMEMS 특허 기술이 적용된 첫 번째 클럭 제너레이터이다.

디바이스는 내부 CMEMS 공진기가 디바이스의 CMOS 클럭 회로에 안정적인 주파수 레퍼런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부피를 많이 차지하는 개별 쿼츠 크리스탈(quartz crystal)이 필요 없는 것이 특징이다.

CMEMS 기술을 이용해 Si50122 PCIe 클럭은 충격 및 진동에 강하며 극한 온도 변화와 같은 가혹 조건에서도 뛰어난 신뢰성을 제공하고 성능을 보장한다.

휴대형 가전제품들은 부딪히거나 떨어뜨리거나 하는 경우에 취약하기 때문에 크리스탈 기반 솔루션보다 튼튼한 CMEMS PCIe 클럭 제너레이터를 사용하면 쿼츠 공진기가 깨져 시스템 고장이 발생 위험이 적다. 초소형 2mm x 2.5mm 10핀 TDFN 패키지를 통한 컴팩트 사이즈로 제공된다.

디바이스의 PCIe 클럭은 2개의 저전력 100MHz 차동 HCSL 출력과 1개의 25MHz LVCMOS 클럭 출력을 제공한다. 실리콘랩스의 모든 PCIe 타이밍 IC 제품군과 마찬가지로 디바이스는 PCIe 1/2/3세대 표준에 대한 지터 요건을 능가하는 성능을 제공하며 EMI(electromagnetic interference) 감소를 위해 스프레드 스펙트럼 모듈레이션 옵션도 지원한다.

실리콘랩스의 타이밍 제품군을 담당하고 있는 제임스 윌슨(James Wilson) 마케팅 디렉터는 “최근 들어 전력 및 공간에 제약을 많이 받는 가전 및 임베디드 제품들이 계속해서 PCIe 표준을 도입하고 있는 추세”라며 “개발자는 전력 소모, BOM 수 및 보드 크기를 줄일 수 있는 차세대 PCIe 클럭킹 솔루션을 필요로 하고 있다”며 디바이스의 개발 이유를 설명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