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어(www.linear.com)가 60V 정전류·정전압 250mA 멀티 배터리 차저(모델명: LTC4079)를 새롭게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디바이스의 낮은 대기 전류 리니어 토폴로지는 인덕터가 없는 단순한 설계를 제공하며 2.7V ~ 60V의 폭넓은 입력전압 범위를 수용한다.

저항 프로그램이 가능한 1.2V ~ 60V 배터리 충전 전압 범위는 ±0.5% 의 엄격한 충전 전압 정밀도와 온보드 충전 터미네이션 기능을 제공한다. 디바이스는 리튬이온, 니켈, 납축을 포함한 수많은 배터리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충전 전류는 외부 저항을 제공해 10mA ~ 250mA에서 조절할 수 있다. 경쟁사 차저 제품과 다르게 이 디바이스는 낮은 충전 전류일 때 높은 정밀도를 유지한다. 일반적인 애플리케이션은 임베디드 자동차 및 산업용 시스템, 백업 배터리 충전, 에너지 하베스트 및 박막 배터리 제품을 포함한다.

LTC4079의 입력 전압 레귤레이션 기능은 약한 배터리나 태양광과 같은 전력 제한이 있는 전력원에서 충전될 때 배터리를 상회하는 정전압 또는 일정한 차동 전압으로 IN 핀을 조절할 수 있다.

이러한 기능들은 UVLO 전압 이하로 입력 전압이 붕괴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사용될 수 있다. 피크 전력 전송 지점에서 입력 소스 전압을 유지하기 위해서도 사용 가능하다. 충전 전류는 프로그램된 임계값 이하로 입력 전압이 하강할 때 감소된다. 이 매커니즘을 통해 충전 전류는 배터리 요구조건과 충전 입력단에서 최대 이용할 수 있는 전력을 기반으로 선택할 수 있다.

반면 LTC4079는 입력단이 전체 프로그램된 충전 전류를 제공할 수 없을 때 상황을 관리한다.

LTC4079의 열 조절 기능은 과열되지 않게 하면서 규격화된 제한치까지 최대 충전 전류를 보장한다. 충전은 C/10 또는 온보드 조절가능한 타이머를 통해 터미네이트될 수 있다. 기타 다른 기능에는 NTC 써미스터 온도로 인증된 충전, 불량 배터리 검출, 무시해도 될 정도의 배터리 드레인을 위해 대기 상태에서 샘플 피드백을 갖춘 자동 재충전, 오픈 드레인 CHRG 핀 상태 출력을 포함한다.

LTC4079는 뛰어난 열 성능을 위해 후면 금속 패드를 제공하며 로우 프로파일 (0.75mm) 10핀 3mm x 3mm DFN 패키지로 제공된다. 이 디바이스는 E 및 I 등급에서 –40도 ~ 125도의 동작 범위로 제공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