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R(www.csr.com)이 최근 유니버설전자(이하 UEI)와 협력을 통해 CSR μEnergy 블루투스 스마트 플랫폼에 리모컨 적외선(IR) 제어 기능을 추가 했다고 발표했다.

UEI QuickSet IR 명령 업로드 기능은 CSR1011 플랫폼에 기반한 리모컨SDK에 통합된다. CSR 리모컨SDK에서 QuickSet 옵션 선택시 TV와 셋톱박스 공급자들은 거의 모든 엔터테인먼트 기기의 UEI 장치 제어 데이터베이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전 세계 거의 모든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기기의 가상적 제어가 가능하다.

이 기술은 블루투스 스마트 리모트 컨트롤러가 단일 칩으로 IR리모트 컨트롤러를 에뮬레이트 하는 방식으로서 하드웨어 측면에서는 저가의IR LED추가만으로 CSR1011 기반 리모컨에서 QuickSet응용 프로그램들이 함께 실행되고 호환 가능한 IR 장치를 탐지·식별 및 제어 할 수 있다.

CSR1011과 QuickSet의 통합은 OEM 업체들이 더 낮은 BOM으로 제품을 개발하고, 개발 과정 및 기간 간소화가 가능한 것이 큰 이점이다. 최종 소비자 단에서는 주변의 IR기반으로 제어하는 제품과 연동하기 위한 IR 블래스터를 별도로 구입 할 필요가 없다.

UEI QuickSet는 셋톱박스, 커넥티드TV, DVD 및 블루레이 플레이어, 게임 콘솔, 스마트폰, 리눅스, 윈도우, 안드로이드 태블릿, 아이폰 iOS실행 시스템 등 현재 많은 장치들의 다양한 플랫폼을 지원한다.

CSR의 앤서니 머레이 (Anthony Murray) 비즈니스 그룹 수석 부사장은 "CSR과 UEI의 협력은 사용자들에게 리모컨 제품 개발에 있어서 차별화를 가질 수 있고, 하나의 칩으로 블루투스 스마트와 IR 기능을 모두 제공하는 일거양득의 해결책을 제공하는 사례“라며 ”블루투스 스마트(Bluetooth Smart)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기기와의 상호 운용성을 기반으로 향후 리모컨이 사물인터넷(IoT)에서의 게이트웨이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돕는다”고 설명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