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치 있는 서비스-벨류 제시하는 선도기업 목표

▲ 엑시옴텍 YT Yang 대표.

지난 1990년에 설립된 임베디드 솔루션 분야의 주요 설계·제조사로 자리매김한 엑시옴텍(www.axiomtek.com)의 성장세가 예사롭지 않다. 대만 타이페이에 본사를 두고 있는 엑시옴텍은 미국과 독일, 영국, 태국 등지의 지사를 두고 있으며 글로벌 유통망을 통한 산업용 컴퓨터와 임베디드 솔루션을 전 세계에 공급해오고 있다.

지난 2013년 1억2000만 달러의 매출액을 달성한 엑시옴텍은 인텔과 마이크로소프트, AMD 등과 긴밀히 협력하고 있으며, 특히 OEM/ODM 서비스와 저비용·빠른 배송을 지원하는 고품질 최신식 제조 생산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본지 기자는 엑시옴텍의 YT Yang 대표를 만나 엑시옴텍의 강점과 앞으로의 비전을 들어봤다.


<국제부 원명호 기자>


Q. 엑시옴텍의 기업 슬로건이 있다면?
A. 고객에게 가치 이상의 가치를 주는 것, 그리고 신뢰할 수 있는 기업이 되는 것이라고 말하고 싶다. 대다수 산업용 컴퓨터와 임베디드 플랫폼을 생산하는 협력사들은 싱글보드와 신뢰할 수 있는 소스를 그들이 필요로 할 때마다 엑시옴텍의 제품을 사용하고 있다. 우리는 이에 맞는 최고의 솔루션을 제공한다. 우리의 일관된 목표는 각각의 고객이 원하는 산업군에 맞는 최적의 애플리케이션과 최고의 솔루션, 최고의 가치를 제공하는 것에 있다.

Q. 엑시옴텍의 주요 고객층은?
A. 우리의 대다수 고객측은 프로젝트를 기반으로 하고 있다. 보안과 금융, POS, 국방과 헬스 등 전통적인 자동화 영역에 관련된 임베디드 솔루션과 연관돼 있다. 프로젝트 대다수는 현지 파트너사들에 의한 것으로 엑시옴텍은 가치 있는 협력사들에게 최적의 프리미엄 솔루션을 지원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Q. 타 IPC 업체와의 차별화된 전략이 있다면?
A. 엑시옴텍은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고객사에 대한 보다 빠른 서비스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고 있다. 각각의 프로젝트에는 숙련된 엔지니어, 기계공학자, 기술영업 및 판매지원 그룹에 의해 완벽히 지원된다. 콘셉부터 설계에 이르기까지 지난 25년간의 축적된 지식, 경험을 통해 임베디드 분야에서 최고의 솔루션을 제공한다. 아울러 수많은 경험과 강화된 서비스, 가용성과 연구개발 리소스를 바탕으로 완성도 높은 통합 OEM/ODM을 제공한다.


Q. 임베디드 산업에 있어 한국시장을 평가한다면?
A. 현대적 기반시설이 잘 갖춰진 한국시장에 진출하는 것은 우리에게 매우 중요하다. 앞서 언급한 것처럼 우리의 비전은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한 가치 있는 서비스와 컴퓨팅 솔루션을 제공하는 선도 기업으로 각인되는 것이다. 고객사에게 보다 나은 가치 제공을 위한 노력을 꾸준히 해나갈 것이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