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BM(www.ibm.com/kr)이 9월 29일 IDC 전 세계 스토리지 소프트웨어 보고서(IDC Worldwide storage software QView for the second quarter 2014)를 인용해 매출액 기준 소프트웨어 정의 스토리지(Software-Defined Storage) 업계 1위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IDC는 소프트웨어 정의 스토리지를 ‘소프트웨어 스택을 통해 전체 스토리지 서비스를 일괄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정의한다. 소프트웨어 스택은 규격품 형태의 상품 하드웨어에 종속되지 않고 하드웨어를 관리하는 형태로 이해할 수 있다.

IBM의 SDS 포트폴리오는 지리적 제약 없이 데이터를 자동 관리하는 글로벌 파일 시스템, 엘라스틱 스토리지(Elastic Storage)와 스토리지 인프라 가상화를 통해 이기종 스토리지 간 빠르고 안전한 데이터 이동을 지원하는 IBM의 스토리지 가상화 소프트웨어, SAN 볼륨 컨트롤러(SAN Volume Controller)를 포함한다.

엘라스틱 스토리지는 하드웨어 제약 없는 소프트웨어 기술로 빠른 데이터 접근성과, 관리 용이성, 인프라의 확장성을 보장하는 것이 특징이다. SAN 볼륨 컨트롤러(SAN Volume Controller)의 경우 백업, 복구, 시각적 관리 등 추가적인 스토리지 관리 역량을 제공하는 IBM 가상화 스토리지 센터(Virtual Storage Center)의 일부이기도 하다.

IDC는 이번 보고서를 통해 데이터 보호, 파일 시스템 소프트웨어를 총 망라한 기술 분야에서 전체 시장규모와 업체 점유율을 발표했으며, 특히 SDS 플랫폼(SDS-P) 시장 부문을 매출액 기준으로는 전체 SDS 시장의 3.5%에 불과하지만 이번 분기에 15.7% 이상 성장했다고 밝혔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