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보안 솔루션 기업 포티넷 코리아(www.fortinet.co.kr)가 최근 NSS랩(NSS Labs)의 실 트래픽 기반의 비교 분석(Real-World comparative analysis) 테스트에서 포티넷의 포티게이트-1500D와 포티게이트-3600C가 테스트 결과 업계 표준을 상회하며 추천(Recommended) 솔루션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포티넷의 두 신규 제품은 타 벤더 제품과 함께 실시한 비교분석 테스트에서 안정성, 신뢰성, 애플리케이션 제어, 방화벽 정책 집행, 아이덴티티 인식, 악성코드 회피 탐지, 쓰루풋 성능 및 TCP 연결에 대한 추천 등급을 획득했다.

NSS랩의 추천 등급은 특정 제품이 관련 업계에서 가장 뛰어난 제품이며 고객사에게 적극적으로 권장됨을 의미한다. 독립적인 제3자 테스트 기관인 NSS랩은 오직 최고 기술 제품에만 본 등급을 부여하며 평가에는 벤더의 시장 점유율, 회사 규모, 마케팅 부문이 반영되지 않는다.

NSS랩의 테스트 결과 포티게이트-1500D와 포티게이트-3600C는 안정성 및 신뢰성을 평가하는 모든 테스트를 통과하고 회피 차단 기술 탐지 및 방화벽 정책 집행, 애플리케이션 보안 및 사용자 그룹 아이덴티티 인식 정책과 관련한 모든 보안 정책을 수행했다.

NSS랩의 보고서에 따르면 포티게이트-1500D를 액티브 디렉토리(Active Directory/AD)와 연동하는 과정은 가장 간편하고 직관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테스트에서 포티게이트-1500D가 다수의 규칙, 대상, 애플리케이션으로 이루어진 복잡한 아웃바운드 및 인바운드 정책을 얼마나 정확하게 집행하는지 검증됐다.

또 NSS랩은 포티게이트-3600C가 기본적으로 요구되는 쓰루풋 성능을 상회했다고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NSS랩 보고서는 포티게이트-3600C는 포티넷이 데이터 쉬트에 명시한 성능치인 14,000 Mbps를 뛰어넘는 17,050 Mbps로 측정되었다고 기술하고 있다.

더불어 두 솔루션은 NSS랩의 분석 결과 익스플로잇(Exploit) 공격에 높은 차단율을 유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포티게이트-1500D는 전체 공격의 94.1%를 성공적으로 막았으며, 이 중 서버 애플리케이션과 클라이언트 애플리케이션에 대해서는 각각 97%, 91.8%의 공격 차단율을 보였다.

포티게이트-3600C의 경우에도 전체 익스플로잇 공격의 96.3%를 차단했으며 여기에는 서버 애플리케이션 공격 차단율 98.3%, 클라이언트 애플리케이션 공격 94.7% 차단율이 포함된다.

포티넷의 제품 마케팅 부문 타미르 하도프(Tamir Hardof) 부사장은 “NSS랩은 엔터프라이즈용 차세대 방화벽에 대한 보안성, 성능 및 종합 가치 평가 부문에서 해당 산업군의 상위 표준을 제시한다”며 “NSS랩의 평가에서 증명된 것처럼 포티게이트 어플라이언스는 계속해서 NSS랩의 높은 보안 표준을 넘어서서 최고의 보안 가치를 구현할 것”이라고 밝혔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