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스케일 반도체(www.freescale.com, 이하 프리스케일)가 최근 ASIL-C 등급을 준수하는 고집적 14셀 리튬이온 배터리 셀 컨트롤러를 발표했다. 프리스케일의 MC33771 배터리 셀 컨트롤러와 MC33664 절연 통신 인터페이스는 48V 배터리 시스템에 견고하고 안정적인 성능을 제공며 1000V 이상의 경제적인 확장이 가능하다.

이 솔루션의 내장 진단 기능은 자동차 및 산업용 배터리 팩을 치명적인 오류 상태로부터 보호하며, 트랜스포머 기반의 절연 고속 트랜시버를 사용하므로 ASIL-C 요구사항을 충족시키기 위해 비용이 많이 드는 절연 CAN 버스를 사용할 필요가 없다. 또한 이러한 기능 덕분에 이 솔루션은 48V 배터리 팩, 하이브리드 및 전기 자동차, 전기 자전거 및 에너지 저장 시스템을 포함한 광범위한 자동차 및 산업 분야에 적합하다.

산업용 배터리는 핵심 애플리케이션 증가로 부담이 증가되는 상황에 놓여 있으므로 안전한 작동 환경 보장을 위해서 과충전, 과열 및 내부 단락 또는 과부하 등의 문제를 처리해야 한다. 이에 디바이스는 정밀하고 신뢰성 높은 배터리 진단 결과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 시스템 전반의 배터리 제어 및 안전성을 위해 이 정보를 신속 정확하게 배터리 셀 컨트롤러에서 팩 컨트롤러로 전달해 배터리의 전체 에너지량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 역시 중요하다.

MC33771에는 65us 내에서 전류와 전압을 동시에 2mV 간격으로 정확하게 측정하는 기능을 포함하여 단일 48V 배터리 팩을 제어하는 데 필요한 핵심 기능이 통합돼 있으므로 ISO 26262 ASIL-C 요구사항을 쉽게 충족시킬 수 있다. 아울러 임베디드 기능 검증 및 오류 진단을 통해 추가적인 외부 회로 없이 ISO 26262 ASIL-C 기능상 안전 표준의 준수가 가능하다.

고전압 시스템의 경우 통합 데이지 체인 차동 트랜시버가 비용이 높은 절연 CAN 버스 대신 견고한 트랜스포머의 절연 특성을 사용하여 최대 3750V까지 2Mbps로 통신하는 반면 MC33664는 동일한 변압기 결합 절연 기능을 사용해 배터리 팩을 시스템 MCU의 듀얼 SPI 인터페이스에 직접 연결한다.

프리스케일의 MC33664 절연 통신 디바이스와 결합된 MC33771은 중앙 집중식 분산형 CAN 및 분산형 데이지 체인 토폴로지를 포함하여 다양한 배터리 구조에 대해 최적 수명 주기를 지원한다.

배터리 셀 컨트롤러는 견고하고 안전한 고속 데이지 체인 통신 설계 방식을 갖추고 비용이 높은 절연 CAN 버스를 대신하여 서비스를 제공한다. CAN 기반 솔루션을 대신하여 서비스를 제공하는 이 디바이스의 기능을 사용하면 배터리 내의 로컬 마이크로 컨트롤러, 전압 조정기 및 절연 CAN 계층에 대한 필요성을 없어져 비용 및 설계 복잡성이 줄어드는 이점이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