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스케일 반도체(www.freescale.com, 이하 프리스케일)가 코어아이큐 컨버지(QorIQ Qonverge) BSC913x 기지국 SoC 솔루션 제품군의 TDD-LTE용 보티카 L1(VortiQa L1) 베이스밴드 소프트웨어를 최근 발표했다.

현재 전 세계적으로 모바일 데이터가 폭증함에 따라 통신사는 네트워크 성능을 증진하는 동시에 비용 대비 전력 효율을 높이며 TDD-LTE 및 FDD-LTE를 포함한 다양한 4G/LTE 표준을 지원해야 하는 부담을 안고 있다.

프리스케일이 공개한 새로운 보티카(VortiQa) 소프트웨어는 사용자 밀도가 높은 환경과 대규모 엔터프라이즈 전반에서 서비스 범위를 확장하기 위해 업계에서 가장 집적도 높은 메트로셀 기지국 SoC인 프리스케일 코어아이큐 컨버지(QorIQ Qonverge) B3421 메트로셀 플랫폼으로 매끄럽게 확장 가능하도록 설계된 점이 특징이다.

특히 제품은 5, 10, 15, 20MHz를 포함한 다양한 대역폭을 지원하는 유연성을 갖췄으며 최대 256명의 사용자 지원이 가능하다. 현재 공급 중인 TDD-LTE 보티카 L1(VortiQa L1) 소프트웨어는 3GPP 릴리스 9 호환이며 통합 셀 검색 소프트웨어가 포함돼 있다.

프리스케일 디지털 네트워킹 그룹의 소프트웨어 담당자인 라자 타벳(Raja Tabet) 부사장은 “보티카 L1(VortiQa L1) 베이스밴드 소프트웨어는 TDD 및 FDD를 모두 지원하는 유연성을 갖춘 솔루션”이라며 “최적화된 LTE 소프트웨어와 절감된 부품 비용으로 사업자들은 비용 효율적이며 전력 효율 높은 소형 셀 솔루션을 구현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