맵알테크놀러지스(www.mapr.com, 이하 맵알)가 맵알 배포판 상에서 운영되는 표준 오픈소스 소프트웨어인 시계열 데이터베이스(OpenTSDB)를 사용해 획기적인 성능 결과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맵알 배포판은 자사의 인-하둡 NoSQL 데이터베이스(in-Hadoop NoSQL database), 맵알-DB(MapR-DB)와 함께 10개의 노드 클러스터 중 단 4개의 노드만을 사용해 초당 1억 개 이상의 데이터 포인트(data point)를 저장했다.

맵알은 작은 클러스터 상에서 OpenTSDB 성능을 1000배 이상 가속화해 대규모의 데이터를 비용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제조설비의 산업 모니터링, 분산된 하드웨어 시스템의 예측 관리 및 데이터센터 모니터링 등 사물인터넷(IoT) 및 그 밖의 실시간 데이터 분석 애플리케이션과 같은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할 수 있게 됐다.

맵알의 테드 더닝(Ted Dunning) 최고 애플리케이션 아키텍트는 “OpenTSDB는 시계열 데이터를 저장 및 분석하기 위해 널리 사용되는 데이터베이스로 본래 데이터센터 모니터링을 위해 설계됐으며 낮은 수준의 저장 성능으로 인해 사용 범위를 확대하는 데 제한이 있었다”고 말하며 “이번 벤치마크 테스트는 맵알 상에서 OpenTSDB 를 운영 시 IoT 및 다른 실시간 데이터 분석 애플리케이션과 같은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실행 가능한 선택권을 얻을 수 있음을 보여줬다”고 말했다.

IoT 디바이스에는 지속적으로 정보를 커뮤니케이션하고 전통적인 데이터 관리 플랫폼의 경계를 확장하고 있는 센서 및 다른 임베디드 데이터 캡처 디바이스들이 포함되며 헬스케어, 제조 및 유틸리티 등의 산업은 연속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한 의사결정을 통해 비즈니스 운영을 향상시킬 수 있다. 이러한 디바이스는 홈에 연결되고 데이터를 전달하며 시계열 데이터베이스는 이러한 데이터 세트를 저장하고 분석하는 데 있어 점차 중요해질 전망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