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기업 유일 10회 연속 AV-TEST 인증


안랩(www.ahnlab.com)의 모바일 보안제품인 'V3 모바일 2.1(이하 V3 모바일)’이 독립 보안제품 성능 평가 기관인 ‘AV-TEST’가 지난 7월 실시한 모바일 보안 제품 테스트에서 종합점수 만점으로 인증을 획득했다.

안랩은 2013년 1월부터 시작된 AV-TEST 모바일 보안제품 테스트에서 국내 기업 중 유일하게 10회 연속 참가 및 인증을 획득하는 한편, 올해 실시된 총 4번의 테스트(1,3,5,7월)의 악성코드 탐지율 부문에서 모두 만점을 획득하는 성과를 거뒀다. 최근 실시된 7월 테스트에서는 악성코드 탐지율, 성능영향, 추가 기능 등 모든 부문에서 만점을 획득했다.

이번 테스트는 AV-TEST가 시만텍, 맥아피 등 글로벌 보안업체의 29개 모바일 보안 제품을 안드로이드 환경에서 진행했고 이 중 안랩을 비롯한 맥아피 등 총 13개 제품이 만점을 획득해 모바일 보안 분야 리더 그룹으로 입지를 굳혔다.

V3 모바일은 서구권 위주의 샘플이라는 불리한 상황에서도 악성코드 샘플을 100% 진단했다. 오진은 기록하지 않았고, 제품 실행 시 단말기의 성능에 미치는 영향 부문에서도 만점을 받았다.

이외 악성코드 탐지 이외에 도난 방지(Anti-Theft) 기능, 스팸 전화•문자 방지 기능 등으로 부가 보안 기능에서도 추가 점수를 받아 종합점수 13점 만점에 13점을 기록해 인증을 획득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