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드리버(www.windriver.com)가 실시간 운영 체제(RTOS) 차세대 버전인 VxWokrs 7과 함께 적용 가능한 가상화 프로파일(Virtualization Profile)을 최근 새롭게 발표했다.

이번에 공개된 가상화 프로파일(Virtualization Profile for VxWorks)은 실시간 임베디드, 타입 1 하이퍼바이저를 통합해 VxWorks 7 코어 플랫폼의 확장성을 극대화했다.

가상화 프로파일은 임베디드 가상화 기술을 통해 VxWorks 구동 환경에서 단일 프로세서 상의 여러 워크로드 통합이 가능하다. 또 자동화 제어 부문을 비롯해 의료용 스캐너, 그리고 항공관제시스템 등의 영역까지 시장 전반에 걸쳐 강력하고 안전하며 보안이 보장된 파티셔닝 기술을 제공한다.

다양한 운영체제를 지원하는 가상화 프로파일은 VxWorks, 리눅스, 윈도우 및 기타 OS들이 멀티코어 프로세서 또는 SoC의 메모리·코어를 공유할 수 있게 해준다.

윈드리버의 제품 관리 부문 딘야르 다스투어(Dinyar Dastoor) 부사장은 "가상화 기술을 탑재한 VxWorks는 연결성, 확장성, 보안성 및 차세대 기술과의 호환성 등 사물인터넷 디바이스 관련 요구 사항을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며 “안전성 및 보안성은 물론 설비투자(CAPEX) 및 연간 유지보수비용(OPEX) 절감과 단말 디바이스를 위한 상당한 개발 시간 단축 등 고객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중요한 이점들을 제공한다”고 전했다.

이어 “현재 거의 모든 시장에서 이에 대한 강력한 요구가 제기되고 있으며, 특히 연결성은 산업, 의료, 항공, 국방 등의 산업 부문에서 필수적인 요소라고 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