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드밴텍과 파스텍이 자동화 솔루션 관련 파트너 계약을 체결하고 협력에 나선다.

어드밴텍(www.advantech.co.kr)과 파스텍(www.fastech.co.kr)이 자동화 솔루션 관련 파트너 계약을 체결하고 협력에 나서기로 밝혔다. 파스텍은 폐루프 스텝모터 제어시스템 및 모션 제어기, 다양한 스텝 모터 구동 기반 메커니즘 제품을 개발 생산업체다.

특히 이번 솔루션 파트너 계약은 어드밴텍의 산업용 컴퓨터를 기반으로 한 모터 솔루션의 일체형 통합 솔루션을 원하는 현장의 요구가 증가함에 따라 체결 되었으며 특히 어드밴텍 대만 본사의 강력한 추진을 통해서 급격히 진행됐다.

어드밴텍 관계자는 “파스텍은 어드밴텍의 검증된 모션 네트워크 솔루션 AMONet과 파스텍의 모터 & 드라이버를 일체형 솔루션으로 판매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며 “국내 로봇, LCD 제조 장비 시장에 적용될 뿐 아니라 어드밴텍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한 파스텍 모터 제품의 판매도 활발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망했다.

어드밴텍 자동화 사업부의 알버트 황 부사장은 “이번 계약은 단지 유통망을 이용한 제품 판매 확대를 목적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양사 간 솔루션 결합을 통한 시너지 확대라는 면에서 그 의미가 크다”면서 한국, 중국, 아시아 시장을 넘어 미국 유럽까지 판매망을 확장 시키는데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파스텍은 'EZi-Servo'라는 브랜드로 오리엔탈모터, 산요, 미쯔비시, 야스카와, 파나소닉 등의 일본산 브랜드가 주로 점유하고 있던 스텝 및 서보 모터 시장에 뛰어난 기술력과 품질로 세계 모터 시장에 진출한 바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