맵알테크놀러지스(www.mapr.com, 이하 맵알)가 오는 6월 3일 HP 버티카와 공동으로 진행하는 라이브 웹캐스트를 통해 맵알에서 구동되는 HP 버티카 분석 플랫폼(HP Vertica Analytics Platform)을 공개 시연한다고 발표했다.

이날 양사의 분야 전문가들(SME)은 SQL 온 하둡을 고객들이 어떻게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지를 시연하게 된다. 세션은 활용 사례, 라이브 데모, 그리고 SQL 온 하둡(SQL On Hadoop)의 모니터링과 관리를 위한 솔루션을 모색하는 토론으로 구성됐다.

맵알 상에서 구동되는 HP 버티카 데이터 분석 플랫폼은 고성능의 인터렉티브 SQL 온 하둡 솔루션으로 HP 버티카 데이터 분석 플랫폼을 엔터프라이즈 맵알 아파치 하둡 배포판에 통합시켰다.

플랫폼 내에서 모든 데이터는 하둡 환경 내에서 탐색되며 통합 관리 콘솔시스템은 동일한 클러스터 내에서 작동하는 모든 서비스의 모니터링 및 관리를 지원한다. 고객은 기존 SQL 기술과 비즈니스 인텔리전스(BI) 툴을 활용해 더욱 신속하게 데이터 분석이 가능하다.

맵알테크놀러지스 사업 개발 부문 존 포스닉(Jon Posnik) 부사장은 “맵알 하둡 배포판과 HP버티카 간의 통합을 통해 빅데이터 내의 숨겨진 통찰력을 발견해냄으로써 비즈니스 유저들은 기존 SQL 기술 및 빌트인 분석 기능들을 빠르고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며 “이번 파트너십은 폭넓은 하둡 솔루션에 광범위하게 확장 가능하고 신속한 분석플랫폼이 긴밀하게 통합된 새로운 분석 스택의 대표적인 사례”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