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랩이 한국EMC와 함께 새로운 개념의 보안솔루션을 올 상반기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안랩(www.ahnlab.com)이 지난 14일 한국EMC(korea.emc.com)와 협력해 새로운 개념의 온라인 관제 서비스인 ‘웹 이상행위 탐지/분석 서비스’를 2014년 상반기에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한국EMC의 ‘EMC RSA WTD(Web Threat Detection)’ 솔루션을 안랩의 보안관제 서비스에 도입해 제공될 계획이다.

서비스는 일반 사용자가 웹을 이용하는 속도나 접속 페이지 순서 등이 일반적인 정상 사용 패턴과 어떻게 다른지 비교 분석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정상적인 행위를 가장한 침입은 물론 알려지지 않은 새로운 위협도 탐지할 수 있다.
 
기존에는 웹 방화벽을 통해 알려진 위협에 대한 모니터링 위주의 서비스 한계로 인해 보안 취약점 공격이 아닌 새로운 형태의 위협의 경우 탐지가 어려웠다.
 
이번 서비스를 통해 ▲자동화된 소프트웨어를 이용해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계정(ID)을 획득하려는 시도 ▲패스워드를 알아내기 위한 동일 계정(ID)에 대한 반복적인 접근 ▲결제 기능을 포함한 전자 상거래 사이트에서 발생하는 비정상적 악성 공격 ▲온라인 거래에서 판매자 등급 상승을 위한 부정 접속 및 반복 구매 등 웹에서 발생하는 모든 이상 행위를 분석해 탐지한다.
 
안랩 MSS 사업본부 방인구 본부장은 “최근 정상적인 행위를 가장한 지능적인 형태의 웹 공격이 빈번한 가운데 기존의 솔루션과 방법으로는 탐지하기 어려운 점이 있었다”며 “이번 서비스를 통해 보안관제 서비스 영역 확대와 정보 유출 예방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