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게이트 테크놀로지(www.seagate.com, 이하 씨게이트)는 데이터 스토리지 기술 분야 기업인 자이라텍스를 인수키로 최종 합의했다고 12월 26일 밝혔다.

씨게이트는 "자이라텍스의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HDD) 테스트 사업 인수를 통해 제품 생산 및 공급망의 수직 통합을 비롯해 핵심 역량을 강화하는 동시에 더욱 원활한 제품 테스트가 가능해져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또한 씨게이트는 "자이라텍스 발행 주식 전량을 주당 13.25달러, 총액 기준 약 3억7400만 달러의 현금 지급 조건으로 인수키로 했다"며 "여기에는 2013년 8월 31일 기준 자이라텍스 재무제표 상의 현금보유액인 약 8천만 달러가 포함되는 것으로 2013년 12월 20일 장 마감 시점의 자이라텍스 주가에 주당 약 27%의 프리미엄을 더한 조건"이라고 덧붙였다.

아울러 "자이라텍스는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 테스트 장비 분야의 선두기업"이라며 "이번 인수를 통해 업계 선두의 자이라텍스 기업용 데이터 스토리지 시스템과 고성능 컴퓨팅 사업을 씨게이트 스토리지 솔루션 포트폴리오에 추가할 수 있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씨게이트 생산 및 기술 부문 사장 데이브 모슬리(Dave Mosley)는 "이번 인수는 전략적인 큰 의미를 가진다"며 "뛰어난 HDD 테스트 장비를 제공하는 자이라텍스는 씨게이트에게 매우 중요한 파트너로,씨게이트는 이러한 핵심 역량을 통합함으로써 HDD 공급 및 제조망을 더욱 효율화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