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세미컨덕터(www.onsemi.com)는 11월 6일 AEC 인증을 받은 IC 2종을 각각 출시했다.

온세미에 따르면 이들 IC는 넓은 입력 전압과 확장된 작동 온도 범위를 가진 이 제품들은 자동차 파워트레인과 차내 기타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됐다.

이 중 NCV8876 비동기 부스트 컨트롤러는 2볼트에서 44볼트의 입력전압 범위를 가지고 있으며, 자동 웨이크업과 셧다운 기능이 있다.

이는 Start-Stop기능(차량 정지 시 엔진 정지 및 재가동 기능) 동작 조건에서 배터리 전압강하를 막고 최소 출력 전압을 공급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다.

또한 NCV8876은 공급 전압이 7.2V 이하로 떨어질 경우 동작 대기 상태가 되며, 부스트 작동은 외부 N-채널 MOSFET IC 구동으로 소자가 대기 모드시 전압이 6.8볼트 이하로 떨어지면 시작된다.

단 11마이크로암페어에 불과한 슬립 모드 전류는 이 소자의  전력 소모를 최소화한다. 보호 기능으로  사이클 바이 사이클 전류 제한과 고온 셧다운(170 ?C부터), 히컵 모드(Hiccup Mode)의 전류 보호 기능을 갖추고 있다.

온세미는 피크전류모드 제어기능에 대해 내부 슬로프  보상을 가져 전체 전압 범위에서 안정성을 확보, 전류 제한이 초과될 경우 사이클이 남아 있는 동안 전력 스위치를 꺼 전류 오류 상태 동안에 보호기능을 유지한다고 설명했다.

복잡한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타겟으로 한 NCV896530 2.1 메가헤르츠 스위치 주파수 듀얼 채널 스텝다운 DC-DC 벅 컨버터는 이제 현대식 자동차에 통합되고 있다.

두 채널 모두 외부 조절이 가능(0.9볼트에서 3.3볼트까지 커버)하며 1600mA까지 전류를 공급 할 수 있다. 이 소자는 동기식 정류(synchronous rectification) 기능을 통해 시스템 효율성을 강화했다. 소프트스타트, 사이클 바이 사이클 전류 제한, 고온셧다운 보호와 같은 특성을 지닌 이 소자는 가혹한 자동차 환경의 구동에 최적화되어 있다.

NCV8876과 NCV896530은 모두 -40℃에서 150℃까지 이르는 접합 온도를 지원한다.

한편 NCV8876은 SOIC-8 패키지로, NCV896530은 DFN-10 패키지로 제공된다. 두 제품은 3000개 단위로 개당 0.90달러와 1.20 달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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