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릿, 2G 셀룰러 모듈 GE866-QUAD 출시

텔릿와이어리스솔루션즈(www.telit.com, 이하 텔릿)이 2G 셀룰러 모듈 GE866-QUAD를 10월 14일 출시했다.

텔릿에 따르면 이 제품은 최신 절연보호코팅(Conformal Coating) 기술이 적용된 2G 셀룰러 모듈로 파이선 스크립트(Python Script) 언어 번역기가 탑재돼 추가 구성 없이도 고객의 애플리케이션 내부에서 작동된다.

특히 표준 SIM 카드 대비 절반 크기인 227mm²의 풋프린트로 제작돼 각종 셀룰러 통신 기기에서 다양한 기능을 구현한다.

GE866-QUAD는 전세계 GSM 시장을 타깃으로 출시된 제품으로 850/900/1800/1900MHz쿼드 밴드 엔진을 채용, 아날로그 및 디지털(DVI) 인터페이스 모두에서 음성 기능을 지원한다고 텔릿은 강조했다.

아울러 GPRS class 10 및 3GPP Release 4데이터 통신을 지원하고, 초고속 ITU-T V.24 UART 인터페이스 및 7개의 I/O 포트, A/D-D/A 컨버터를 제공하며, 애플리케이션 개발 및 시스템 통합 간소화를 위해 주요 운영체제에 대한 RIL 드라이브도 제공한다.

이밖에도 파이선 스크립트 번역기가 탑재돼 셀룰러 엔진의 프로세싱 코어가 고객 애플리케이션을 작동시키며, 대응되는 텔릿의 GNSS 모듈에 직접 접근이 가능해 초소형의 추적 장치에 적용할 수 있다.

텔릿은 GE866-QUAD는 초절전 기술 및 초소형 사이즈, 1.8볼트 로직에서 작동하는 GPIO(다용도 입출력 포트) 등의 특징을 지녀 배터리 기반의 웨어러블 기기에 적합한 모듈이라고 강조했으며,스마트 미터링, 모바일 POS 단말, 원격 의료, 알람 패널, 제한된 크기의 텔레매틱스 애플리케이션에 높은 활용도를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텔릿 도미니쿠스 헐(Dominikus Hierl) CMO는 "절연보호코팅 기술이 적용된 첫 번째 셀룰러 모듈로 가볍고 견고하며 친환경적인 것이 특징"이라며 "GSM/GPRS 칩셋에 적용해 장기 사용하는 경우 애플리케이션의 성능을 좌우할 것"이라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