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인들이 상상하는 미래 유망기술에 대한 아이디어와 시나리오를 현실로 구현하는 장이 펼쳐진다.

미래창조과학부(www.msip.go.kr)는 9월 9일 국민의 상상력과 창의성을 ICT에 접목해 미래 유망 기술과 서비스를 발굴하기 위한 '제3회 창의IT융합 아이디어 캠프' 공모를 9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세 번째를 맞는 이번 공모는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하며, 기술 아이디어 부문(트랙 A)과 미래 시나리오 부문(트랙 B)으로 나뉘어 오는 9월 30일까지 진행된다.

기술 아이디어 부문의 주제는 '10년 후, 미래사회 ICT융합 기술 또는 서비스'이고, ICT와 타산업 융합(헬스, 먹거리, 생활, 안전 등), ICT기반의 미래 혁신 신기술 서비스 등이 대상이다.

또한 미래 시나리오 부문의 주제는 '내가 꿈꾸는 미래 세상'이고, 안전한 세상을 위한 상상 이야기, 건강한 세상을 위한 상상 이야기, 편리한 세상을 위한 상상 이야기 등이 대상이다.

공모방법은 공모전 홈페이지(www.next-it.co.kr)에서 제공하는 소정 양식을 작성해 응모하면 된다.

이번 공모에서 제안된 아이디어는 예심과 '창의IT융합 아이디어캠프'(11월 12∼14일 예정)를 거쳐 본선 심사를 통해 수상 22개 팀이 선정된다.

최종 시상식은 오는 12월에 예정돼 있으며, 총 4천9백만원의 상금과 특허출원, 전시회 출품 등의 기회도 제공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