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어, RF 다운 컨버팅 믹서 'LTC5551' 출시

리니어가 높은 동적 범위를 제공하는 RF 다운 컨버팅 믹서 'LTC5551'를 출시했다.

리니어 테크놀로지 코리아는 지난 9월 4일 고성능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높은 동적 범위를 제공하는 RF 다운 컨버팅 믹서 'LTC5551'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리니어에 따르면 LTC5551은 우수한 IIP3 특성의 패시브 믹서 제품들과 비교할 때 +36dBm IIP3의 우수한 선형성, 9.7dB의 낮은 노이즈 수치를 제공한다.

일반적으로 7~9dB의 변환 손실을 보이는 기존 제품들과 다르게 2.4dB의 변환 이득을 제공하여 수신기의 동적 범위를 실질적으로 향상시킨다는 설명이다.

이 디바이스는 폭넓은 RF 주파수 범위 성능도 제공하여, 300MHz~3.5GHz 범위에서 동작한다.

리니어는 또 LTC5551은 0dBm 드라이브 레벨만 요구하는 LO 버퍼가 내장돼 있어 외부 회로 및 비용이 최소화된다고 강조했다. 사용자 수신기에서 높은 전력의 LO 신호를 제거하기 때문에 바람직하지 않은 방사 노이즈의 잠재적 원인을 실질적으로 감소시킨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18dBm로 1dB 컴프레션 포인트(compression point)에서 비교적 강력한 무선 성능을 보장하며, 발룬(balun) 트랜스포머 통합으로 외부 부품수를 감소, 설계 작업을 단순화시키고 비용도 절감시킨다.

리니어 관계자는 "멀티 캐리어 GSM, 4G LTE, LTE-고성능 멀티모드 기지국, 포인트투포인트 백홀, 군사 통신, 무선 중계기, 공공안전 무선(public safety radios), VHF/UHF/ 공간 방송 수신기, 라디오, 항공 등처럼 강력한 전파방해 소스에 노출되고 있는 광범위한 범위에서 필수적인 고성능 애플리케이션에 매우 적합하다"고 말했다.

한편 LTC5551은 1000개 수량 기준으로 개당 7.25 달러에 책정됐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