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드리버, iOS 기기 지원하는 車 커넥티비티 솔루션 발표

윈드리버가 iOS 기기를 리눅스 기반의 자동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연결할 수 있는 커넥티비티 솔루션을 선보였다.

윈드리버(www.windriver.com)는 지난 8월 8일 사용자의 iOS 기기를 리눅스 기반의 자동차 인포테인먼트, IVI(in-vehicle infotainment) 시스템과 연결할 수 있게 해주는 리눅스용 윈드리버 커넥티비티 솔루션(Wind River Connectivity Solution Accelerator for Linux)을 발표했다.

업계에 의하면 애플 iOS 기기처럼 소비자들에게 익숙한 가전 제품들을 손쉽게 연결해 사용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의 요구가 증가하고 있다. 최근 J.D. 파워 & 어소시에잇츠가 실시한 조사에 따르면 최근 소비자들이 신차 구매 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기술 중 하나가 자동차와 스마트폰의 연결 기능이다.

윈드리버는 리눅스용 커넥티비티 솔루션을 사용할 경우 자동차의 IVI 유닛이 자동차의 액세서리처럼 작동해 차량에 연결된 iOS 기기의 콘텐트를 보여주고 재생하게 된다고 설명했다. iOS 기기에 연결된 IVI 유닛은 음악이나 비디오와 같은 멀티미디어 컨텐츠를 재생시키며, 자동차의 핸들을 리모컨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이 기술은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패드 미니, 아이팟 및 아이팟 나노 등 다양한 iOS 관련 기기를 지원한다.

윈드리버 자동차 솔루션 부문 게오르그 돌(Georg Doll) 부사장은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자동차 관련 산업과 증가하고 있는 오픈소스 기술 채택 추세에 맞춰 기업들은 더 다양한 기기를 지원해 나가는 한편 운전은 방해해서는 안된다는 점을 주의해야 한다"며 "윈드리버는 오랫동안 쌓아온 자동차·임베디드 기술, 오픈소스에 대한 전문 지식을 통해 고객만족을 달성코자 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www.windriver.com/solutions/automotive/에서 확인할 수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