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실리콘랩스 마이크 페트로브스키(Mike Petrowski) 부사장



실리콘랩스, 크리스탈 오실레이터 대체할 MEMS 기반 Si50x 출시

실리콘랩스(www.silabs.com)는 지난 6월 27일 기존 크리스탈 오실레이터(XO)를 대체할 MEMS 기반 오실레이터 'Si50x'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Si50x 오실레이터는 실리콘랩스의 특허 기술인 CMEMS 기술이 기반이다. CMEMS 기술은 MEMS 구조를 대량 생산 팹에서 표준 CMOS 웨이퍼 상단에 직접 집적할 수 있게 한 기술로, 고집적, 고신뢰성의 모놀리식 'CMOS + MEMS' IC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모놀리식 아키텍처를 통해 기존 주파수 제어 솔루션과 비교해 우수한 집적도가 특징. 실리콘랩스 관계자는 모놀리식 아키텍처에 대해 CMOS 오실레이터 회로를 단일 다이에 MEMS 공진기와 함께 집적시킨다고 설명, 주파수 제어산업의 변화를 자신했다.




실리콘랩스에 따르면 MEMS 오실레이터는 최첨단 품질 및 공정 제어를 위해 시스템의 웨이퍼 검증을 지원하는 대량 생산 CMOS 팹에서 제조된다.

또한 CMEMS 기술은 납땜에 의한 변화, 부하 풀링(load pulling), VDD 편차, 동작 온도 범위, 진동 및 충격 등을 포함해 10년간 데이터 시트에 기재된 주파수 안정성을 보장하는 장점을 갖췄다. 동작 수명이 기존 크리스탈 및 MEMS 오실레이터에 비해 10배 가량 길다는 평가다.

마이크 페트로브스키(Mike Petrowski) 부사장은 "Si50x CMEMS 오실레이터 제품군은 싱글 다이 MEMS 기반 솔루션의 모든 제조 장점을 결합, 크리스털 오실레이터의 장점을 유지하면서 신뢰성 및 납기 모두를 향상시키는 기술의 진보"라고 강조했다.

한편 Si50x는 모두 4가지로 구성돼 있는데, Si501은 OE(output-enable)를 갖는 단일 주파수 오실레이터이고, Si502는 OE 및 FS(frequency-select)를 갖는 듀얼 주파수 오실레이터다. 또 Si503는 FS 기술을 제공하는 쿼드 주파수 오실레이터이고, Si504는 PPB(parts per billion) 단위로 측정되는 미세 주파수 조정을 위해 1핀 인터페이스로 모든 프로그램이 가능한 오실레이터다.

Si50x 오실레이터의 가격은 0.44달러(USD)에서 시작되며, 99달러에 Si501-2-3-4-EVB Evaluation Kit이 제공된다. 자세한 내용은 www.silabs.com/CMEMS를 방문하면 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