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고전압 IGBT 게이트 드라이버 선봬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www.infineon.com)는 지난 5월 29일 하이브리드차나 전기차 메인 인버터에 적용이 가능한 고전압 IGBT 게이트 드라이버를 출시했다.

인피니언에 따르면 이 드라이버는 신형 EiceDRIVER™ SIL 및 EiceDRIVER™ Boost로 자동차 시스템 업체들이 ASIL C/D 기능안전성(Functional Safety) 규격(ISO 26262)을 준수하는 HEV 드라이브트레인 서브시스템을 효율적으로 설계할 수 있도록 한다.

신형 EiceDRIVER의 타깃 애플리케이션은 400V, 600V, 1200V IGBT를 이용하는 최대 120kW의 HEV 인버터다.
EiceDRIVER SIL 및 EiceDRIVER Boost의 일부 샘플 공급은 시작됐으나, 본격적인 샘플 공급은 오는 12월, 제품 양산은 2014년 1월로 예상되고 있다.

AECQ100 인증을 취득한 EiceDRIVER SIL(1EDI2001AS) 및 EiceDRIVER Boost(1EBN1001AE)는 차량용 인버터에서 IGBT를 구동하고 제어하기 위해서 필요한 기능을 제공하며, 이들 제품은 전기적 절연, 양방향 신호 전송, 동적 단락 회로 지원 및 최적화된 IGBT 스위칭을 제공한다.

두 개의 디바이스로 구현되는 칩셋은 HEV 서브시스템에서 현재 제공되는 솔루션 대비 최대 20%의 PCB 면적을 절감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최대 60개의 디스크리트 부품의 필요성을 없애므로 전체적인 시스템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는 것이 인피니언측 설명이다.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의 전기 드라이브 트레인 부문 마크 뮌쳐(Mark Muenzer) 이사는 "인피니언은 고효율 전기 드라이브트레인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포괄적인 제품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고 있다"며 "이번 전기차 솔루션은 기능안전성과 경제성을 결합, 전체적인 시스템 비용을 크게 줄이면서 효율은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EiceDRIVER SIL 및 EiceDRIVER Boost에 관한 상세한 내용은 www.infineon.com/automotive-eicedriver을 방문하면 된다. 또 인피니언 HEV 전력 모듈에 관한 추가 정보는 www.infineon.com/hybrid에서 볼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