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ystemVue 2013.01' 발표

한국애질런트(www.agilent.com)가 최근 통신 및 방위시스템 설계를 위한 플랫폼인 'SystemVue'의 최신 버전(2013.01)을 발표했다.
SystemVue 2013.01은 차세대 MIMO 레이더 시스템 및 무선/4G 네트웍 시스템을 설계하는 시스템 디자인 설계 분야와 디지털 신호 프로세싱 모델 분야, 테스트 및 검증 분야 담당 엔지니어를 위한 새로운 개발 솔루션을 제공한다.

특히 R&D 환경에서 실제 모델링, 표준 기반 검증 및 고성능 테스트 장비와의 연결을 통해 RF 및 DSP 시스템 설계에 대한 중요한 스펙 결정을 보다 효율적으로 내릴 수 있게 하는 특징을 갖고 있다.
또한 새로운 무선 및 방위 기술의 빠른 구현을 가능하게 하면서 설계 반복으로 인한 효율성 저하 및 제품 개발 프로젝트 위험성을 줄일 수 있다.

고성능 MIMO 및 위상배열 레이더
SystemVue의 W1905 레이더 모델 라이브러리는 MIMO, 위상 배열(phased-array) 및 합성 개구(synthetic aperture) 레이더와 같은 배열 기반 레이더 기술의 정교한 신호 처리 개발 툴을 제공한다.
새로운 버전의 솔루션으로 레이더 설계자는 약 70개의 시뮬레이션 레퍼런스 블록과 50개의 어플리케이션 예제를 사용하여 배열 기반의 레이더 시스템 설계를 평가할 수 있다. 또한 C + +, math, FPGA / HDL 및 SystemC를 포함하는 다양한 모델링 포맷으로 구현한 개발자 코드를 SystemVue의 신호 처리 알고리즘에서 사용할 수 있다.

SystemVue는 레이더 설계자가 X-파라미터를 사용하는 실제 RF모델, 애질런트의 M8190A 임의 파형 발생기와 작동하는 광대역형 시퀀스 파형, 도플러 효과. 범위 지연 및 지형 기반 클러터와 같은 물리적/관성 페이딩 요인들, 안테나 방향과 간격, 간섭, 방해, 타깃, 클러터, 페이딩 및 기타 비정상적 현상들을 포함하는 가상 시나리오를 렌더링하도록 다양한 시스템 디자인 측정 결과를 처리할 수 있게 한다.
애질런트 아시아 마케팅 담당 이 준 부장은 "SystemVue는 레이더 시스템 설계의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정교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며 "알고리즘을 모델링함으로써, RF 송신/수신 통로와 환경 뿐만 아니라 기가 헤르츠급 테스트 장비와 연동, 고비용의 실제 비행 테스트와 고가의 전용 하드웨어 에뮬레이터의 의존도를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대용량 4G 및 무선 LAN 구현
상용화된 무선통신분야의 필수 구현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SystemVue 2013.01은 4G/LTE 및 무선 LAN 802.11ac 통신 부분에서 응용되고 있는 MSR(Multi Standard Radio) 3GPP 릴리즈-9 TS 37과 디지털 전치 왜곡(DPD) 시스템 설계, 검증 툴을 제공하고 있다.
새로운 MSR 시뮬레이션 템플릿과 확장된 2G/3G 표준 지원으로, W1916 3G베이스밴드 라이브러리는 SystemVue는 기존의 GSM, EDGE, WCDMA, 간섭 신호, 인밴드 및 인터밴드는 물론 4G/LTE 장비의 이전 버전 표준 규격을 검증할 수 있도록 한다.
업데이트된 W1716 DPD 빌더는 정교하고 새로운 파고율(crest-factor) 감소 알고리즘과 함께 순람표(look-up tables)에 대한 모델링 솔루션을 제공한다.
한국애질런트측은 "여러 가지 무선통신 애플리케이션을 연구하고 있는 고객들이 4G로 연구개발을 확장하고 있기 때문에 기존 3G 모델 라이브러리 및 기술지원을 요구했다."며 "SystemVue는 IP-기반 통합 시스템 설계 및 검증 솔루션을 제공하는 최적의 솔루션으로 꼽힐 것"이라고 자평했다.

한편 애질런트는 전자 설계 자동화(EDA, Electronic Design Automation) 전문가들을 위한 ACE(Agilent Certified Expert) 인증 프로그램도 발표했다. ACE 인증 프로그램이란 제품 설계 및 모델링 작업에 애질런트 EEsof EDA 툴을 사용하면서 축적한 노하우와 이론 등 전문성을 인증하는 프로그램이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