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베디드 SoC 부문 187,878점으로 역대 '최고점수'
그린 힐즈 컴파일러 사용…無오류 코딩 컨벤션 자동실행
 

그린 힐즈의 컴파일러 기술을 사용한 프리스케일의 코어아이큐(QorIQ) T4240 프로세서가 임베디드 SoC(시스템 온칩) 프로세서 부문에서 기존 코어마크(CoreMark®) 벤치마크 점수를 경신했다.

프리스케일 반도체는 지난 5월 14일 임베디드 SoC(시스템 온칩) 프로세서 부문 187,873점의 코어마크 점수를 기록, 이전 점수인 179,763점을 경신했다고 밝혔다.

프리스케일 디지털 네트워킹 비즈니스부분 코어아이큐 마케팅 담당 이사인 니콜라이 구에노프는 "업계 최고 성능의 코어아이큐 T4240 SoC으로 다시 한 번 새로운 영역을 개척할 것"이라며 "그린 힐즈의 기술력이 잠재력을 불러일으키고 있어 이미 코어아이큐 T 시리즈의 설계 달성 목표를 두 배로 늘렸다"고 말했다.

이어 그린 힐즈 소프트웨어의 데이비드 클라이더마흐 CTO는 "30년 이상 프리스케일과 긴밀히 협력하면서 컴파일러를 보정하고 최적화 해왔다"며 "코어아이큐 프로세서를 사용하는 네트워킹, 산업 및 항공 전자분야의 고객들에게 최고 수준의 성능을 제공하고 있다고 자부한다"고 말했다.

또한 EEMBC 마커스 레비사장은 "임베디드 프로세서 부문에서 역대 최고의 성능점수를 받은 것은 그린 힐즈의 컴파일러 기술을 사용하는 코어아이큐 T4240의 눈부신 발전"이라며 "이번 성과는 반도체 공급업체와 파트너간 긴밀한 협력이 탁월한 성능으로 이어진 좋은 사례"라고 평가했다.

코어마크는 EEMBC(Embedded Microprocessor Benchmark Consortium)®에서 설계된 업계 표준 벤치마크로, 프로세서 코어의 기능을 테스트하고 장치간의 전반적인 코어 프로세싱 기능을 비교한다.
또한 코어마크 점수는 내장형 장치의 실제 성능을 성공적으로 예측, 성능 우위를 확인시키고 사용자들이 프로세서를 빠르게 비교할 수 있게 해준다.



24개의 가상 코어를 갖춘 28-nm 코어아이큐 T4240은 하드웨어 가속, 패브릭 기반의 상호연결 기술, 고속 I/O, 하드웨어 보조 방식의 가상화, 64비트 파워 아키텍처 코어 등이 조합돼 있으며,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다.
• 40비트의 실제 주소 메모리, 알티벡(AltiVec) 벡터 엔진, 1TB의 물리 주소 메모리를 지원하는 듀얼 스레드, 64비트 e6500 파워 아키텍처 코어
• 개발을 간소화할 수 있고 여러 개별 운영 체제를 안전하고 자율적으로 운영하도록 설계된 2세대 하드웨어 기반 하이퍼바이저 기술
• 50Gbps의 패킷 분석, 분류, 배포 가속 기능
• 최대 4개의 10G, 12개의 1G 이더넷을 동시에 지원
• 40Gbps 처리량의 SEC(암호화 가속 엔진)
• WAN 최적화 컨트롤러를 위한 20Gbps DCE(데이터 압축 엔진)와 침입 탐지 및 방지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10Gb/s 정규식 PME(패턴 매칭 엔진)
• 대기열 오버플로로 인한 손실을 방지하고 링크에 효율적인 대역폭 할당이 가능하도록 설계된 DCB(데이터 센터 브리징) 및 퇴출 트래픽 형성
• 고속 주변기기 확장을 지원하는 SR-IOV를 포함한 PCIe 버전 3.0과 같은 시스템 상호연결 기술 지원

그린 힐즈 소프트웨어의 최적화 C, C++, Ada 컴파일러는 최고 수준의 EEMBC 인증 성능, 최소의 코드 크기와 최고의 코드 품질을 제공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리고 IEC 61508:2010(산업), EN 50128:2011(철도), ISO 26262:2011(자동차)의 기능 안전 부문에서 최고 수준의 도구로 인증 받은 툴 체인(tool chain)을 시판한 바 있다.

그린 힐즈 R&D연구소의 모든 최적화 작업은 T4240 장치에서 신중하게 구현되고 테스트되고 있다. 그린 힐즈 컴파일러는 탁월한 기본 설정 상태로 제공하지만, 개발업체도 컴파일러와 링커 출력을 세부 조정할 수도 있다. 프로젝트나 파일 기반에 따라 최적화를 여러 가지로 조합하여 선택할 수 있다.

개발 팀이 일반적인 프로그래밍 실수를 하지 않도록 하기 위해 그린 힐즈 컴파일러는 오류 없는 코딩 컨벤션을 자동으로 실행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이에 개발자는 MISRA 2004 가이드라인과 같은 산업 표준을 실행하거나 자신만의 가이드라인 세트를 실행할 수 있다.

한편 그린 힐즈 컴파일러는 멀티 통합 개발 환경, 타임머신(TimeMachine), 실시간 운영 체제, 하이퍼바이저 제품군, 하드웨어 프로브 등이 포함된 임베디드 개발 솔루션의 일부이다. 코어아이큐 T4240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www.freescale.com/T4240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그린 힐즈 최적화 컴파일러에 대한 내용은 www.ghs.com/products/compiler.html에서 확인할 수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