高 화질 화상 감시에 사용되는 EVOC PC 자료제공 EVOC 인텔리전트 테크놀러지 www.evoc.com  시스템 개요 요즈음 들어 고화질 화상 감시 시장이 급속도로 성장해 왔다. 이는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감지 되지 않는 상세한 영상 감지를 목표로 한다. 보안 및 방어 시장에서는 기존 시스템의 해상도는 디지털 코딩 후 상대적으로 낮은 PAL 수준 이었다. 고해상도 네트웍 카메라를 사용하는 IP 감시시스템을 도입하여 감시 화상 해상도는 크게 향상 되어 1080i, 1080p 수준까지 도달했다. 현재는 많은 부분에서 HD 급 카메라를 활용한다. 시장의 요구가 많아지고 HD 기술이 정교해짐에 따라 고해상도 카메라 사용은 일반화 되었다. 예를 들어, 출입하는 직원의 확인, 차량 번호 인식, 고용인의 행동 감시 등에 적용된다. 전 방위 카메라에 고화질 감시를 적용하면, 화상을 여러 부분으로 나눌 수 있고 전 방향(360 도) 및 부분 영상을 하나의 화면에 표시할 수 있다. 이러한 방법을 이용하면 전체 화면과 특정 부분의 상세한 화면을 동시에 볼 수 있어 효율적이고 양질의 감시가 가능하다.
시스템 설명 고화질 영상 감시 시스템은 네트웍 카메라, 고화질 돔(Dome) 카메라, 전면에 메가 픽셀 인코더를 채택하고 초고속 랜을 통해 네트웍을 구성한다. 후면에는 호스트 컴퓨터, 영상 저장 서버, 고화질 표출 스크린 등을 포함하는 중앙 관제 시스템이 위치한다. 전면의 네트웍 카메라가 고화질 영상을 감지하고 돔 카메라는 임의의 영상을 감지하여 행동을 추적하여 초고속 랜을 통해 실시간 영상을 표출하고 동시에 서버에 저장한다. 이러한 감시 시스템은 전면 카메라, 전송 선로, 감시 컨트롤 및 표출 장비, 경보 시스템 등을 포함한다.
 1) 카메라 카메라는 감시 대상의 영상 및 음성 신호를 전기적 신호로 변환하여 전송 선로로 보낸다. 폐쇄 회로 TV 감시 시스템의 눈 역할을 하는 카메라는 전면 이미지 정보를 획득하여 전기적 신호로 변환한다.2) 전송 선로 전송 선로는 영상 신호를 중앙 관제 센타 또는 특정 장소로 보내는 역할을 담당 한다. 폐쇄 회로 TV 감시 시스템에서 영상 신호는 베이스 밴드로 보내는 것이 일반적이다. 전송 매체로 케이블을 사용하는 시스템은 모두 베이스 밴드 방식을 이용한다. 가끔은 캐리어 전송 또는 펄스 코딩 방식이 사용될 때도 있다. 전송 선로는 배전선, 영상 분배기, 화상 보정기, 화상 증폭기 등으로 구성된다3) 감시 컨트롤 및 표출 장비 감시 센타는 녹화, 처리, 재생 과 시스템으로 부터의 영상 임지를 복원하는 역할을 한다. 표출 파트는 모니터를 사용하여 영상을 재생한다. 감시 센타의 컨트롤 장비는 영상 컨트롤 메트릭스, 평면 모니터, 실시간 DVR 로 구성된다. 또한 요구가 있을 때에는 고화질 벽면 TV, 프로젝션, 시그널 인코더 등이 포함 될 수 도 있다.4) 경보 시스템은 경보 감지기, 경보 호스트 PC, 음성 및 광선 경보기 등 3가지로 구성된다. 적외선, 전자 장벽과 마이크로웨이브 기술로 작동하는 경보 감지기는 인적이 뜸한 곳에 설치되어 침입 신호를 무선이나 유선으로 경보 시스템의 호스트 PC 로 전송한다. 경보는 음성, 광선 또는 폰콜 (Automatic Phone Call) 이 될 수 있다.  시스템은 신속한 대응이 가능하도록 경보 시스템 센터나 특정 개인에게 보고될 수 도 있다. 시스템 요구 사항  고화질 영상 감시 시스템은 실시간, 안전성, 내구성 등이 요구된다. 시스템의 핵심으로서 호스트 PC 는 다음과 같은 요구 조건을 만족해야 한다.1) 내구성, 시스템다운 시 자동적인 경보 및 자동 2) 상대적으로 높은 속도, 대용량 데이터 처리 및 전송 능력3) 고해상도 화상 처리 능력 4) 고화질 카메라와 디스크 어레이를 연결할 수 있는 2개의 1GB LAN 확보5) 사용자의 다양한 요구에 대응 할 수 있는 확장성  구성도 



 제품 구성 및 장점 

  정 부하 공기 채널 (Positive Pressure Air Channel) 및 EMI 적합 디자인을 채택한 EVOC의 샤시는 안정적인 동작에 뛰어난 환경을 제공한다. EVOC의 산업용 수준의 컴퓨터 마더 보드와 액서사리는 RAID 와 여분의 파워 (Redundant Power Supply)를 제공하여 장기간 문제 없이 동작한다.  인텔 칩셋을 사용한 2개의 랜은 고속이며 안정적인 네트웍을 제공한다. 마더 보드에 내장된 와치독(Watchdog)기능으로 시스템이 다운되거나 오 동작 시 자동으로 경보를 울리고 신속한 복구가 가능하다. EVOC 제품은 융통성 있는 H/W 구성이 가능하다. 사용자의 개인적이고 다양한 요구에 알맞도록 여러 기능으로 확장 가능하다. 
결론 네트웍 기술의 발전과 함께 감시 기술의 핵심 부분으로, 고 해상도 기술은 정교함이 나날이 발전해 왔으며 더 많은 분야에 적용되고 있다. 감시 시스템의 호스트 PC 의 역할을 담당하는 EVOC 의 임베디드 산업용 컴퓨터는 감시 시스템 분야를 뛰어 넘는 탁월한 선택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