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프 서비스 온라인쇼핑 키오스크에 적용된 EVOC EC9-1817V2N


자료제공 EVOC 인텔리전트 테크놀러지 www.evoc.com

 

시스템 개요

사이버 시대인 21세기에 접어 들면서, 인터넷은 쇼핑을 비롯한 모든 분야에서 사람들의 일상 생활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재래시장 또는 슈퍼 마켓에서 온라인 쇼핑으로 이동하고 있다. 온라인 쇼핑 키오스크는 지하철 역, 공항, 지역사회, 공공장소 등에서 편리한 쇼핑 수단을 제공한다. 이용에 편리한 검색 수단을 제공하여 사용자들이 원하는 정보를 쉽게 접하게 되었다. 또한 생산자와 소비자 사이에 실시간 통신이 가능하며 전자 카드로 곧바로 결제 가능하게 되었다. 이러한 새로운 유형의 온라인 쇼핑은 소비자에게  무한한 가능성을 제공한다.
온라인 쇼핑은 통계에 따르면, 2005년부터 현재까지 개발 도상국의 경우 성장세가 10%에 그쳤지만 선진국의 경우 50%의 비약적인 성장을 보이고 있다. 온라인 쇼핑 키오스크의 등장으로 가상 시장은 어느 장소에서도 가능하게 되었으며 이는 온라인 쇼핑을 더욱 발전 시키고 있다.

시스템 설명

온라인 쇼핑 키오스크는 소비자에게 편리한 쇼핑을 제공해 준다. 소비자들은 이 키오스크를 이용하여 온라인 상의 상품을 검색하고 B2C 플랫폼으로 가격을 비교하여 구매를 결정할 수 있다. 상품을 결정한 후 전자 카드를 사용하여 구매하고 키오스크 상에서 비로 결제할 수 있다.

시스템 요구 사항

여러 기능을 수행하기 위해서는여러 종류의 요구 사항이 만족 되어야 한다:
실내, 실외는 다양한 환경에서 동작하려면 넓은 범위의 온도 조건을 갖추어야 한다.
열악한 환경에서도 장애가 없어야 하며 24시간 동작에 문제가 없어야 한다.
10개 이상의 COM port 가 필요하며 여러 기능의 모듈을 수용하는 중앙 제어 장치가 필요하다.
주요 조작 스크린과 광고용 LED 스크린을 동시에 표출 할 수 있게 DVI ,VGA 가 동시 지원 되어야 한다.
추가 기능의 모듈을 수용할 수 있는 확장성이 있어야 한다.
소비자와 소통 수단이 터치 스크린, 키보드등 여러 종류 이어야 한다.

블록 다이아그램 제품 리스트와 장점



시스템 리스트:
Embedded motherboard: EC9-1817V2NA
Touch screen
LED screen
PS/2 keyboard
Card reader
Cash box
Cash replenishment module
Cash counter module
Receipt printer
Invoice printer

시스템 장점:
9-inch Embedded ATX motherboard, with multiple types of connectors
Supports latest IVY BRIDGE CPU
Supports up to 16G memory
Supports VGA, DVI dual-display
Integrates two 10/100/1000Mbps Ethernet controllers
Supports expansion to up to 10 x COM port; supports 6 x USB2.0 port, 4 x USB3.0 port
Wide operating temperature: 0℃~60℃; Storage temperature: -20℃~75℃

결론

글로벌한 정보화가 확산 되면서 셀프 서비스 키오스크가 근간이 되는 다가올 미래는 온라인 쇼핑이 비약적으로 성장할 것이며 이는 거대한 시장의 근간이 밑거름을 제공한다. 2011-2012 동안 셀프 서비스 키오스크는 500,000 개에 달하고 있다. 더욱 더 많은 사람들이 이러한 쇼핑을 경험하게 될 것이며 키오스크는  2015년에 8,000,000 개로 예측 된다. 이러한 추세에 대응하려면 색다른 형태의 쇼핑 현태를 개발해야 하며 또한 이에 알맞은 H/W 제품도 개발 되어야 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