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taMan 9500, 2-D 코드 판독해 공장 작업자에게 실시간으로 피드백 제공"


코그넥스(www.cognex.com)는 모바일 컴퓨터에서 구현할 수 있는 DataMan® DPM 판독 기술을 발표했다. DataMan 9500 산업 등급 모바일 컴퓨터는 까다로운 DPM(직접 부품 마크) 코드 판독시 작업자가 통합 휴대형 장치에서 코드 데이터를 확인해야 하는 경우에 적합하다. 또한 탁월한 DPM 코드 판독 성능과 무선랜을 통한 공장 네트워크 직접 연결 및 통합 GUI를 제공한다.
                
DataMan 9500 모바일 컴퓨터는 공장 사용에 적합하도록 특별히 설계되었으며, 사용이 간편한 인체공학적 컨트롤과 함께 손에 꼭 맞는 작은 크기와 가벼운 무게가 특징으로, DPM 코드 판독 기능과 2DMax 알고리즘을 지원하며, 2DMax는 니들 마킹 또는 레이저 에칭된 표면 및 타 금속 표면과 같이 2-D 코드 판독이 까다로운 표면에 최첨단 디코딩 기능을 제공한다.
이 DataMan 9500의 조절식 초점 리퀴드 렌즈는 바코드 판독을 위해 심도를 최대화하는데, 이 기술을 통해 DataMan 9500은 근접한 2-D DPM 표시와 먼 거리의 1-D 바코드를 디코딩할 수 있다.
게다가 2.4GHz 와 5GHz 대역에서 802.11 a/b/g 프로토콜을 통해 공장 네트워크에 직접 연결되기 때문에 실시간 무선통신이 가능하고, QVGA 인터페이스에서 맞춤형 애플리케이션 실행을 위해 Microsoft® Windows® CE 6.0 운영 체제를 사용하고 있어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작하는 데 필요한 모든 기능을 갖춘 개발자 툴셋을 제공한다.

코그넥스의 ID 제품 사업부 매니저인 칼 거스트(Carl Gerst)는 "서브어셈블리 재작업, 수리 또는 정비, 재고 관리, 프로세스 추적 등과 같은 작업은 2-D 코드를 판독해 공장 작업자에게 실시간으로 피드백을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DataMan 9500을 통해 가장 까다로운 DPM 코드도 손쉽게 판독하고, 무선랜을 통해 공장 네트워크로 전송해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다. DataMan 9500은 2-D DPM 코드를 판독해 확인할 수 있는 응용 분야의 범위를 확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DataMan 9500 모바일 컴퓨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코그넥스 홈페이지(www.cognex.com/9500)에서 확인할 수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