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9일부터 12일까지 나흘간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열리는 '제43회 한국전자전(KES 2012)'에 참가해 다양한 스마트 기기와 최첨단 반도체 제품을 대거 선보인다.

스마트한 삶을 위한 다양한 스마트 제품 선보여

삼성전자는 올해로 43회를 맞는 한국전자전(KES)에 1,352㎡ (409평) 규모의 전시장을 마련하고, '더욱 스마트한 삶이 시작된다, 바로 지금(Smarter Life, Now)'을 주제로 다양한 스마트 제품을 전시한다.

삼성전자는 전시장 중앙에 총 60여개의 '스마트 큐브(Smart Cube)'와 36대의 55형 대형 디스플레이로 구성된 초대형 '스마트 월(Smart Wall)'을 전시하고 'N서비스' 체험 존을 마련했다.

삼성의 다양한 스마트 기기를 활용해 최적의 멀티스크린 경험을 소비자에게 전달하기위해 마련한 'N-서비스' 존은 시청(Search&Watch), 교감(Interact), 대화(Chat), 공유(Share) 등 4가지 주제로 구성됐다.

전시장 왼쪽에 마련된 'OLED TV 하이라이트 코너'에서는 '2012 KES 이노베이션 어워드'를 수상한 55형 OLED TV ES9500이 생생한 화질로 관람객들을 맞이하고 초대형 스마트TV 75형 ES9000 등을 비롯해 다양한 LED, PDP TV 라인업을 선보인다.

특히, 삼성 OLED TV는 자연 그대로의 색상이 돋보이는 풍부한 색감과 무한대 명암비, LCD 대비 1,000배 빠른 화면 응답 속도가 특징이며 하나의 TV에서 두 개 채널의 영상과 음성을 동시에 감상할 수 있는 '스마트 듀얼 뷰(Smart Dual View)' 기능이 적용돼 관람객들의 많은 주목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업계 최초로 동작인식 기능을 적용한 스마트TV용 게임 '앵그리 버드' 체험존도 마련해 많은 관람객들이 삼성 스마트TV의 동작인식 기능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도록 했다.

키즈, 피트니스, 패밀리 스토리 등 가족들과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스마트TV 콘텐츠도 선보이며, 콘텐츠 무선 공유 기능인 올쉐어플레이(All share play)와 올쉐어캐스트(All share cast)를 통해 TV를 중심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공유하는 모습을 시연한다.

이번 전시회에서 '2012 KES 이노베이션 어워드' 디자인 부문을 수상한 프리미엄 모니터 SB970 과 세계 최초 무선 듀얼도킹 오디오 DA-E750, 풀HD 화질로 3D 영상과 사운드를 즐길 수 있는 블루레이 홈시어터 등도 함께 전시된다.

삼성전자는 이번 전시회에 글로벌 통신업계에서 삼성전자의 위상을 드높인 갤럭시노트Ⅱ, 갤럭시SⅢ, 갤럭시노트10.1 등 다양한 스마트 모바일 기기도 선보인다.

갤럭시노트Ⅱ는 기존 제품보다 크고 가독성을 향상시킨 5.5형 HD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와 최신 안드로이드 플랫폼 4.1(젤리빈), 1.6GHz 쿼드코어 AP를 통해 최상의 시각적 즐거움과 차원이 다른 멀티태스킹을 제공한다.

특히, 갤럭시노트Ⅱ에 적용된 '에어 뷰', '팝업 노트' 등 다양한 S펜 관련 기능들은 전시장을 찾은 관람객들이 새로운 펜 입력 사용을 통해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는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갤럭시SⅢ는 사용자환경, 기술, 디자인 등 모든 분야에 인간 중심의 철학이 반영된 스마트폰으로 지난 5월 출시 이후 100일만에 글로벌 시장에서 2천만 대 이상 판매를 기록한 삼성전자의 글로벌 히트작으로, 이번 전시회에서도 빠른 처리 속도와 모션 인식 기능들이 관람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것으로 보인다.

갤럭시노트10.1은 기존 5.3형 갤럭시노트의 감성적인 아날로그 경험은 유지하면서 10.1형 대화면을 채택해 비즈니스 환경이나 디자인, 학습 분야에 적용 가능한 다양한 템플릿을 지원해 마치 실제 공책에 손으로 글을 쓰는 듯한 사용감이 관람객들의 이목을 끈다.

삼성전자는 프리미엄 노트PC 시장 석권을 목표로 출시한 시리즈9을 필두로 3세대 인텔 코어 i7이 적용된 시리즈7, 멀티미디어 성능이 강화된 시리즈5와 먼지커버를 탑재해 프린터의 수명을 연장한 모노 레이저 복합기 등 IT기기도 대거 공개했다.

이 밖에도 DSLR 카메라 수준의 색상과 섬세함을 가지면서도 간결한 디자인으로 호평을 받고 있는 미러리스 카메라 NX1000, NX20과 EX2F, MV900F등 다양한 신개념 스마트 카메라 제품도 선보인다.

삼성전자 생활가전 부문에서는 '와이드 상(上)냉장, 서랍식 하(下)냉동'시스템을 가진 혁신적인 T-타입의 내부 구조를 지닌 프리미엄 냉장고 T9000과 대용량 김치냉장고에 최적화된 3중 메탈냉각을 구현한 국내 최대용량 567리터의 지펠 아삭 M9000을 전시한다.

또한, 특허 받은 기술인 버블 세탁 방식에 두 개의 워터샷을 더한 버블샷2 드럼세탁기와 흡입된 먼지와 공기를 '큰 먼지방'과 '6개 미세 먼지방'에서 두 번 걸러 내는 프리미엄 진공청소기 L9000, 음성인식으로 제품 조작이 가능한 뉴 스마트 탱고 등 생활에 여유와 편안함을 더하는 생활가전 제품을 다수 선보인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삼성 OLED TV ES9500과 전문가급 프리미엄 모니터 SB970 등 2개 제품이 '2012 KES 이노베이션 어워드'를 수상했으며, CE담당 윤부근 사장은 창의적 기술 개발과 디자인 혁신으로 삼성전자가 6년 연속 세계 TV시장 1위를 달성하고 전자 산업 일류화와 국가 브랜드 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금탑산업훈장을 수상했다.

국제반도체대전에서도 첨단 제품 공개

삼성전자는 한국전자전과 같은 날짜에 개최된 국제반도체대전(i-SEDEX)에서 업계 최고 수준의 성능, 품질을 구현한 'SSD 840 시리즈'를 비롯해 다양한 첨단 반도체 제품을 선보였다.

삼성전자가 지난 달 출시한 차세대 'SSD 840'시리즈는 고성능 컴퓨터 및 서버 등을 대상으로 한 프리미엄급 '840 Pro'와 데스크탑 및 노트북용 '840' SSD로 구성되며, 빠른 속도와 안정성을 바탕으로 일반 소비자들에게 본격적으로 SSD를 확산시키는 제품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특히 '840 시리즈'는 삼성전자의 SSD에만 적용되는 자체 설계 컨트롤러를 탑재해 속도 저하 없이 모든 유형의 데이터에 대해 최고 성능을 발휘하기 때문에 소비자들이 확실한 성능 향상을 체감할 수 있도록 한다.

기존 LPDDR2(Low Power Double Data Rate 2) 모바일 D램보다 약 50% 향상된 속도로 내년 출시되는 차세대 스마트폰 성능의 한계를 한 세대 진화시킬 세계 최고 속도의 2GB LPDDR3 모바일 D램도 선보인다.

이 밖에도 높은 성능을 제공하면서도 전력 소모를 크게 줄여 에너지 절감 효과를 극대화한 '그린 서버 솔루션', '쿼드코어 모바일 AP', '엑시노스 4 쿼드' 등 급변하는 IT환경 변화를 주도할 다양한 반도체 솔루션을 선보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