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트-인 자동위치설정 기능의 최초 타이어 압력 센서 칩으로 수상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www.infineon.com)는 차량 시스템 공급업체 덴소 (Denso Corporation)로부터 2011 기술개발상(Technology Development Award)을 받았다. 덴소는 매년 품질, 가격, 기술개발, 국제 협력 등과 관련하여 우수 공급업체들에게 상을 수여하는데 인피니언은 일본이 아닌 외국 부품공급 업체 중 최초로 이 상을 받았다. 

 인피니언이 개발한 타이어 압력 센서 칩의 공로를 인정한 상으로, 이 칩은 비용 면에서 더 효율적인 시스템과 빌트-인 자동위치설정(autolocation) 기능을 제공한다. 인피니언의 TPMS(Tire Pressure Monitoring System, 타이어 공기압 경보 장치) 센서는 타이어 내부에서 공기압을 측정하고 압력 값이 RF를 통해 차량의 수신부에 전송되는 다이렉트 시스템을 지원한다. 자동위치설정 기능은 시스템이 자동적으로 4개의 수신 압력 신호를 적절한 4개의 타이어 위치와 연계시킨다.

 타이어의 부적합 공기압으로 인한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TPMS 장착이 법적으로 의무화되는 추세도 인피니언의 기술이 주목 받는 이유이다. 미국에서는 2007년부터 모든 승용차와 중량이 10,000lbs(4,536kg) 이하인 소형 트럭의 TPMS 장착이 의무화됐다. 2014년 11월부터는 유럽 연합과 한국에서 판매되는 모든 신차들도 TPMS를 장착해야 한다. 인피니언의 TPMS는 타이어 공기압을 모니터링하여 공기압이 약하면 운전자에게 경고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인피니언은 방대한 TPMS 센서 포트폴리오를 제공하는데, 다양한 압력 범위를 지원하여 소형차에서부터 대형트럭까지 모든 차량 종류에 적합하며 다양한 위치추정 방법(예를 들어 LF 안테나 또는 ± 1g)을 포함한다. 인피니언은 차량 시스템 공급업체를 위한 선도적인 TPMS 센서 공급업체로 약 15억개 이상의 TPMS 센서를 선적하였다.

추가 정보
인피니언 웹사이트에서 자사의 센서와 기타 차량용 반도체에 대한 추가 정보를 볼 수 있다.
www.infineon.com/sensors, www.infineon.com/automotive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